몸이 너무 민감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몸이 너무 민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상담초년생
·한 달 전
최근에 깨닫게 된 건데, 타 감각은 정상인데 촉각적으로 타인보다 좀 더 예민해요. 어렸을 때부터 제 동생들이 제 머리를 만지거나, 팔짱을 끼거나, 손을 잡으려 들면 불편해서 피했는데, 생각해보니 그게 촉각적으로 과민해서 그랬던 것 같아요. 문제는 첫연애를 시작하면서 생겼습니다; 손잡거나 포옹하는 정도는 괜찮은데 목, 귀, 팔뚝같은 부분에 애인이 스치기만 해도 슬슬 신경이 곤두서면서 표정부터 구겨집니다. 연애 전엔 예민한 신체부위일수 있단 것도 몰랐어서 마음이 편했는데, 알고 나니까 동성이나(확신의 이성***입니다) 심지어 어린 아기가 평범한 신체접촉을 해 올때도 제게는 자극이 된다는 걸 알게 되니까 마음이 굉장히 불편해졌습니다.. 신체감각은 노화에 따라 자연스레 무뎌지기도 한다고 하고, 또 제가 제 감각수용체를 어찌할 수 있는 건 아니니까 이게 막 너무 싫다! 는 아닌데, 이래서 내가 동성친구와도 스킨십이 부자연스럽고 친한 친구가 극소수인 성향을 갖게 된 건가? 하니까 마음이 복잡합니다.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을까요... 또 혹시 인지적으로 감각을 무디게 하는 거라든지 그런게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신체감각촉각예민함복잡한마음감각수용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한 달 전
이런건 상대가 배려해주는게 맞죠! 솔직하게 이야기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상담초년생 (글쓴이)
· 한 달 전
@Breeze04 앗 댓글 감사합니당! 제 애인은 절 이해해주고 조심하는데, 동성친구나 타인이 제게 신체접촉할 때 제가 너무 과하게 느껴서 고민이에요 ㅜㅜ 다 말할 수도 없고... 하지만 일정 이상 친밀한 사이라면 돌려서 이야기해줘야 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