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부부 동반 상담을 권유드리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부모님께 부부 동반 상담을 권유드리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저희 부모님께서는 종교, 가사, 시부모님 모시는 것, 성격 문지 등 때문이 요즘 많이 싸우고 계세요. 두 분 모두 마음이 좋지 않으신 것 같아서... 두분 함께 상담을 받아보라고 권유드리고 싶은데... 맞는 결정일까요.. 저희 부모님은 한 분은 기독교시고 한분은 불교세요. 근데 서로 상대방이 교회와 절을 가는 것을 무지 싫어하십니다. 기독교이신 분은 성경에 나와있다며 저희 집 전체를 기독교로 만들고 싶어하시며 계속 하나님 믿어라 얘기하시고 불교이신 분은 상대방이 일요일 아침에 교회가는 것을 못가게 막습니다. 하지만 불교이신분은 절에 자주 갑니다... 또 가사를 대부분 어머니가 담당하고 계셔서 쌓인 것이 많으십니다.(맞벌이십니다). 아버지께 거실 화장실을 맏겨보고 아닌 것 같다 판단하셔서 다시 어머니가 하시는 중입니다. 밥도 어머니가 거의 하시고 빨래도 어머니가 담당하십니다. 쓰레기는 아버지가 버리시긴 하는데 설거지는 식기세척기가 하지만 그 전에 식기들을 씼어서 기계에 넣는 것도 어머니 담당이십니다. 또, 저희 집에 할아버지가 살고 계시는데요, 할아버지가 대부분 거실에서 티비를 보며 생활하십니다. 이때문에 어머니가 있을 곳이 안방밖에 없다며 언제까지 여기 있어야 하냐 하십니다. 또 할아버지 밥도 어머니가 차려주고 계십니다. 추석때 아버지께서 손님을 부르셨습니다. 어머니는 밥을 혼자 해야하는 것에 화가나셨는데 아버지께서 그럼 하지 말라며 어머니가 만든 음식을 그대로 싱크대에 버려 버렸습니다. (제가 울면서 엄마가 열심히 만든건데 그걸 아빠가 왜 버리냐. 버리는걸 엄마가 택해야지. 라고 하니 그때 깨달았는지 미안하다 사과하시더라구요) (아마 홧김에 그러셨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아버지도 스트레스 받고 회사일도 바쁘고 그렇지만.. 저는 어머니가 더이상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빠두요. 다들 저한테는 잘해주시는데 왜 서로 싸우는지..ㅠ 서로 원만한 합의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부부동반 상담을 권유하는게 나을까요..?? 그냥 상담센터를 잡아드릴까요..?? 아 혹시 미성년자는 못 잡나요..?
부모님종교가정문제가사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uimeee
· 한 달 전
ㅜㅜ 저도 예전에 부모님 동반상담 생각해본적 있는데 어떤 말을 해도 날카롭게 싸우기만 하는 상태라면 각자 개인상담을 먼저 하는게 낫다고 들었었어요. 같이 가면 서로 상담사님 두고 본인이 더 억울하다며 월드컵 열린대요ㅎ;; 어머니부터 보내보는 게 어떨까요? 그리고 어쨌든 내담자는 부모님이니까 신청하는 것 자체는 나이는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wuimeee 아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