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제일 잔인한것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사람이 제일 잔인한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벌꿀밀크티
·23일 전
세상에 나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자꾸 생각하고 싶지않아도 하게되네요. 병원도 믿음이 가지않아요. 사람들이 달라지는건 아니니까요. 진짜 너무너무 징그러울 정도로 사람들이 싫을때가 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3일 전
마카님,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죠. 가끔은 힘든 일도 많고, 마음이 아플 때도 있어요. 하지만 좋은 사람들도 많이 있으니, 그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이 분명 있을 거예요. 힘든 마음이 조금이라도 나아지길 바랄게요. 언제나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죽을래여
· 23일 전
맞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미나리전
· 22일 전
맞아요. 저도 교묘하게 절 이용하고 인간같지 않는 행동으로 상처를 주려고 했던 친구때문에 제 마음만 다쳤던 일이 있었어요. 친한 지인에게 그 친구의 행동의 의도를 얘기해도 설마 하면서 믿지 않는데 제가 이상한 사람이 된 것처럼 느껴지더라구요. 그 이후로 그 못된 친구를 입에 담지 않겠다고 생각했어요. 그 나쁜 인간들을 생각하면 결국 제 스스로 그 사람들의 의도를 파악하면서 생각하다보니 그들의 생각으로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제 생각만 더러워지고 힘들어지는 거예요. 더군다나 제 말을 믿지 못하는 친한 지인에게 순간적으로 억울한 마음이 들어 서운하기도 했지만 그 지인이 그렇게 믿지 못했던건 그 사람이 정말 정상적이고 그런 나쁜 생각을 하지 못할 정도로 순수한 사람이라는 증거더라구요. 나쁜 사람도 많지만 괜찮은 사람도 많아요. 지금 일어나는 모든 일이 나와 맞는 사람을 선별할 수 있는 인식을 기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조금은 나아지더라구요. 물론 이런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말씀하신대로 나와는 안맞는 나쁘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많아서 사람에 대한 상처를 안받는 사람은 없을거예요. 결국엔 사람들은 모두 상처덩어리고 이 상처를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런 나쁜 사람들때문에 상처받아서 마음을 닫느라 소중한 인연을 지나치는것도 너무 안타까운 일이잖아요. 상처때문에 완전히 마음을 닫진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위로를 받는것도 사람을 통해 가능한 일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벌꿀밀크티 (글쓴이)
· 22일 전
@미나리전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