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문제로 대화하다 싸움이 번졌는데 , 남친이 한 말이 너무 화가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직|싸움]
알림
black-line
연락문제로 대화하다 싸움이 번졌는데 , 남친이 한 말이 너무 화가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남친이 2개월 전 이직 후 기숙사에 들어가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는 퇴근이 늦은편인데 9시-10시 사이 입니다. 전에는 퇴근 시간이 비슷해 퇴근 후 한시간 정도 통화 하고 헤어졌네요. 최근에 대화 중 큰 싸움으로 번진 사건이 두 가지 있었어요 1.남친이 일인실 기숙사 배정 받기 전 이인실에 낑겨 생활하던적이 있었어요 (방2 / 남친은 거실) 이때는 남친이 제 퇴근 시간에 맞춰 밖에 나와 통화해줬습니다. (제 퇴근이 10시정도 늦는 날은 남친 잠들어서 통화 못한적도 있었구요.) 이제 날도 추워지다보니 저 때문에 오빠가 일부러 나오고 그러는게 미안하고 해서 그냥 거실에서 잠깐 전화 받으면 안되겠냐 쉬는 시간에 전화걸테니 잠깐 목소리만 듣고 마무리 하자. 그랬죠. 그런데 본인은 그게 신경쓰이고 싫었나봐요. 길게 통화하는것도 아니고.. "다들 방에 들어가있고 너는 거실에 있는건데 짧게 통화하는게 뭐가 신경쓰인다는 거냐" 조금 언쟁? 가벼운 언쟁이 좀 있었어요. 하루는 저녁에 그냥 전화를 걸었어요.(보통 통화하기 전에 톡을 했었습니다) 그랬더니 굳이 추운날 밖으로 나와서 전화를 받는거에요.. 서운했어요. 방에 있는 사람들 안에서 통화하고 티비보고 다 하는데 전화 한번 나랑을 못 하나? 싶기도하고 진짜.. 굳이? 이해도 안돼서 "왜 나오는거냐 그냥 안에 있지 그랬죠." 그랬더니 시비 걸지 말라는 겁니다. 시비걸지 말라는 말에 정말 빡이 쳤습니다. 어떤식으로든 제가 들을 말이 아니라 생각했어요. 되려 제가 선 넘고 본인 싫다는거 강요한다고 뭐라그러고 끝까지 화를 내더라고요. 그날 일 정말 저는 상처였고 헤어지는것까지 가다가 3일 연락 안하고 결국 제가 먼저 연락해서 넘어갔습니다. 2. 두번째는 일인실 기숙사 배정 받은 후 일 입니다. 일인실 배정후 연락은 좀 편해졌습니다. 문제는 오늘 통화하면서 일어났어요. 오늘은 10시 퇴근 인 날이었어요. 쉬는 시간에 잠시 전화 걸어서 얘기했어요 "오빠, 나 퇴근 늦고 바쁠 때 톡이나 전화 못하니 그럴때는 오빠가 자기 전에 잔다고 얘기나 한번 해주라." 부탁했어요. 남친이 그냥 잠들때 더러 있었고 피곤해서 그런건 알지만 저는 퇴근하고 혼자 가려니 쓸쓸하기도 하고 .. 고생한다 조심히 가라 인사정도는 받고싶었어요. 그랬더니 정신이 있으면 하겠다고 하더군요 그 말을 듣는데 진심 말문이 막히고..뭐라 표현할수잆는 감정이.. 한동안 말없이 있었더니 왜 말이 없냐고 하길래 그냥 됐다고 했습니다. 저보고 왜 차갑게 말하냐면서 뭐 마음에 안드는게 있냐 하길래 '너 나한테 정신 있으면 연락하겠다고 했냐'고 물었죠. 그랬더니 맞다고 뭐 아니꼬운거 있냐고 그게 뭐 잘못됐냐며 목소리 낮게 깔며 본인도 화났다는 듯 저에게 말하는 겁니다. 이런저런 말싸움 끝에 제가 당신 ㅆㄱㅈ 없다고 했어요. 그 말듣고 전화끊더니 자기한테 ㅆㄱㅈ 없다고 했냐며 애가 어른한테 하는말을 지한테 했냐고 살면서 들어본적 없다고 톡 보내고 제 목소리 듣기싫다고 전화 안받네요. 가슴이 답답하고.. 손이 떨리고 눈물만 나요 제가. 제가 잘못한게무엇일까요? 쓰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어요.. 요약못해 죄송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한 달 전
서로간에 배려가 많이 부족한것 같아요. 솔직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면 조금은 괜찮지 않았을까 싶어요. 괜찮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bazziss 저도 배려가 부족한 게 있었던걸까요? 시비건다는 말, 정신있으면 연락하는 말 이게 너무.. 어처구니가 없고.. 화가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한 달 전
그럴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그렇다고 상대방이 퉁명스럽게 말하는것도 너무하다고 생각해요. 감정의 골이 많이 깊어서 그렇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yang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말다툼으로 많이 서운하셨을거같아요. 서로 성향이 안맞는것일수도 있어요. 서로를 좋아하는마음이 있어도, 이런 사소한것에서 계속 다툼이 일어나면, 두분 모두에게 힘들것같아요. 앞으로도 계속 이런것에 부딪히게 될텐데, 냉정하게 이 관계를 판단해보는것도 좋을거같아요. 기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