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지 못하는 게 세팅값인가보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사랑받지 못하는 게 세팅값인가보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골절26
·한 달 전
30년이 넘게 그렇게 애를 쓰고 노력을 했는데 나는 또 부정적인 생각의 늪에 빠졌다. 감사일기도 써보고 상담도 받아보고 갖은 애를 썼는데 또,,, 절망스럽다. 애초에 사랑받지 못하게 태어난 게 누구도 날 사랑하지 못하는 게 그게 세팅값인걸까. 그냥 삶을 살아도 버거운데 왜 나는 유년시절부터 해결되지 못한 이런 큰 짐을 지고 살아가야할까. 다른 사람들은 가벼워보인다. 적어도 나보다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의 유년 시절 상처를 제대로 온전하게 정리(치유)하는 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자아/성격
#대인관계
#감정
#절망
#상담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은 30년이 넘게 <감사일기도 써보고 상담도 받아보고 갖은 애를 썼는데> 또 부정적인 생각의 늪에 빠졌고 그러다 보니 <애초에 사랑 받지 못하게 태어난 게 누구도 날 사랑하지 못하는 게 그게 세팅 값>처럼 생각되며 절망스럽군요(ㅠㅠ).
원인 분석
<그냥 삶을 살아도 버거운데 왜 나는 유년 시절부터 해결되지 못한 이런 큰 짐을 지고 살아가야할까>라는 말씀을 보면 마음속에 해결되지 않은 '상처와 아픔(?)'이 있고 그것이 현재 삶에도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한 달 전
아니야 마음에 무거운 짐을 지고 간다고 한들 당신이 사랑받으면 안되는 사람은 아닌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