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면접때 교복을 입고 갔었는데 죄책감이 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죄책감|자퇴]
알림
black-line
대학교 면접때 교복을 입고 갔었는데 죄책감이 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행복으로가득차게
·한 달 전
제가 작년에 대학 입시 면접때 요즘에는 블라인드 면접이 대부분이라서 교복을 입으면 안되거든요. 그런데 제가 그당시에 왜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별생각없이 교복을 입고 갔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교복으로 제 학교를 특정할 수 있어서 제가 면접에서 혜택을 받았었다면 그건 죄인거잖아요. 그런데 또 저희 학교 입학처에 문의해보니 저희 학교는 교복을 입어도 된다고합니다. 그래서 규정상으로는 되지만 교복을 입은거 자체가 도덕성에 어긋난 행동을 해서 죄를 지은거같아서 너무 힘듭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이 대학 졸업장으로 취업을하고 살아가야 되니까 제 인생에서 대학이 정말 큰거잖아요. 그래서 더 죄책감이 많이들고 힘든거같아요. 큰 죄를 지은거같아서요. 나중에 벌받을거 같고 막 다음생에 제가 원하지않게 태어날거같고 그래서 너무 힘듭니다. 답이 뭔지 모르겠어요. 제가 죄를 지은거같아서 대학교 자퇴를 해서 죗값을 받아야되나 이런 생각도 듭니다. 정말 미칠것같아요 너무 힘듭니다. 답이 뭘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면접 때 교복을 입은 것 때문에 이렇게 고민하고 계시군요. 하지만 학교에서 교복을 입어도 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모든 사람이 실수를 할 수 있고, 그걸 통해 배우는 거니까요. 대학도 마카님이 열심히 노력해서 들어간 곳이니,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리고 죄책감은 조금씩 덜어내고,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bffnffn12
· 한 달 전
학교에서 문제가 아니라고 했으니 죄가 아닌겁니다. 죄였으면 학교에서 처벌을 하거나 했을텐데 그게 아니잖아요? 1년이 지났는데 문제가없었으니 절차상으로 죄가 아닌거고 일부러 입고 가신게 아니니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마링0926
· 한 달 전
교복입고 면접 봤다고 너무~ 많은걸 생각하시는 거 같네요 규정상 문제도 없었으니까 그냥 지나간 해프닝이라고 생각하고 생활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행복으로가득차게 (글쓴이)
· 한 달 전
@fbffnffn12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행복으로가득차게 (글쓴이)
· 한 달 전
@마링0926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