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디가서 일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
알림
black-line
제가 어디가서 일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1년 정도 취준 중입니다. 1년 뭐한건지 모르겠어요. 그냥 지원서 넣고 면접 보고 중간에 일경험 해보고 그게 다 입니다. 지금은 일경험 끝난 지 2개월 지났는데 한번도 면접 안 잡혔어요. 알바 자리는 없고 일 자리도 없어서 다른 거라도 배워볼까 하지만 의욕이 안나요. 지금도 다른 거 배우고 나서 또 취준을 하는 거라 또 배우는 것에 그냥 도망가는 거 같기도 하고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알바 경험은 없고 공백기는 1년 더 길어질텐데 뭐를 할 수가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취업 준비로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취준
#일경험
#면접
#알바
#의욕
#배우기
#도망가는
#공백기
#자기계발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신 중이군요. 기약없이 기다리고 떨어지는 반복이 사람을 매우 지치게 만들어서 이 기간이 매우 힘들죠. 성취감을 얻게 하는 것이 없는데도 힘을 내서 준비를 해야 하니 무기력감과 우울감도 많이 느껴지는 때에요. 마카님의 상황이 매우 이해가 됩니다.
원인 분석
취업 준비는 취업할 회사를 찾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부터 품이 많이 들고 에너지가 많이 소모됩니다. 면접까지 가서도 긴장의 연속이고 떨어졌을 때 좌절감을 감당해야 하는 것도 매우 힘들죠. 또, 떨어지면 처음부터 이 과정을 다시 해야 한다는 생각에 무기력해지고 힘이 빠지기도 합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일도해가뜨지
· 한 달 전
아직 젊고 무엇이든 하실 수 있는 나이예요!!! 글쓴이님에게 무기는 나이랍니다~! 배움은 앞으로 글쓴이님의 삶에 큰 도움이 되는 무기예요~ 지금 당장은 답답하시겠지만 그 무기들을 만들어 가시다보면 훗날 잘했다 생각하시게 될거예요!!! 부러워요^^ 누군가는 당신을 부러워하고 있다는걸 잊지마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