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이 나 괴롭히는건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애들이 나 괴롭히는건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제가 지금 중1인데요. 남자애들은 저만보면 때리거나 욕 하고요, 심지어 여자애들도"그러니까 니가 ***인거야","너 친구없어?" "너 너무 못생겼어"등등의 심한말을 해요. 근데 이게 한두번이면 참을 수 있는데 강도가 너무 심해요. 근데 제가 왜 그러냐고 물어보면 다들 제 반응이 재밌어서 그렇대요. 그리고 가족들도 제 반응이 재밌다고 그러더라고요. 애들 다 말을 짜맞춘것도 아닌데 다 반응이 재밌다니까 반응을 어떻게 고쳐야 할 지도 모르겠고.. 제가 정말 사소한 말 하나에도 상처를 많이 받거든요. 근데 거의 1년동안 애들한테 그런 말을 듣고,맨날 때리니까 솔직히 너무 힘들어요. 근데 생각해보면 그냥 저 괴롭히는거같기도 하고.. 친한 애들도 다 저한테만 장난치고 하니까.. 이미 제 이미지가 장난치기 좋은 애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이 상황에서 정색하면서 하지 말라고 하거나 무시를 해도 그것마저 재밌어 하더라고요. 근데 한 명이 아니라 수십명이 매일 그러니까 표현은 못 해도 원래도 낮았던 자존감이 점점 더 낮아지고, 애들이 저를 싫어하는거 같기도 해요. 너무 힘든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멜랑콜리444
· 2달 전
많이 심각하네요..한번 친구들이나 괴롭히던 애들하고 진지한 대화를 해보는 건 어떤가요?만약 걔네들이 '장난친 건데 왜 그렇게 받아들이냐'는 둥 막 뭐라 하면 손절하는게 좋을 거 같아요.그리고 다른 애들이 계속 괴롭혀도 아무 반응없이 해보세요.그냥 없는 사람 취급처럼요.그게 좀 힘들면 꼭 어른한테 도움을 요청하는게 좋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코코넛123
· 2달 전
저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 똑바로 대처하지 못해 슬펐답니다. 님이 가장 견디기 힘든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세요. 지금 학교 친구들 오래 안갑니다. 너무 힘들면 전학가도 되구요. 본인이 가장 견디기 힘든걸 지켜보세요. 1. 괴롭힘이 싫다 --> 부모님과 선생님께 말해 도움을 받는다 --> 부모와 선생이 개입하면 교우관계가 어려워질 순 있겠지만 전학가도 됩니다. 2. 괴롭힘이 싫다 --> 아이들에게 강하게 하지 말라고 한다 --> 무시하고 계속 할 때마다 강하게 하지말라고 하며, 반응하지 않는다 --> 친구들도 점점 하지 않겠지만 불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불화가 있어도 나를 어려워 하는게 낫지 우수워 보이는 것보다 낫지 않을까요? 3. 계속 괴롭힘 당한다 --> 친국들이 결국 님을 우습게 보는거니 괴롭힘은 점점 심해질 수 있겠죠 -->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든 대처하는게 나을 수 있죠 결국, 이미 괴롭힘이 시작된 이상 결국 어떤 식으로든 본인에게 좋지 않습니다. 학창시절 친구 절대 평생 안갑니다. 본인을 보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