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vs동아리 무엇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vs동아리 무엇이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밤하늘의star07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1 학생입니다. 학교는 집에서 차타고 2~30분정도 걸리는곳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학교에서 각종 소속되기 힘든 동아리(방송부등)에 들어가 있구요. 저는 매일 학교에서 혼자입니다. 쉬는시간, 점심시간,이동수업등 다 혼자 다니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밥 혼자먹기가 싫어서 매일 간식으로 배를 채우곤 합니다. 친구들과 어울려도 이미 무리를 지어 다니기 때문에 저는 그냥 겉도는 영혼같은 느낌 입니다. 저에게는 어렸을때부터 친했던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도 저랑 같은곳에 살아서 학교도 같이 다니고 있습니다. 왜 굳이 먼곳으로 다니냐 이유는 친구들 때문인데요. 시골쪽에서 살았기 때문에 초등학교 친구들이 한 곳만 있는 중학교로 오는탓에 거의 초등학교와 다름없는 중학교 이기 때문입니다.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저의 단짝은 제가 필요할때만 찾고, 친구들과 어울릴려고 간식을 가져와 나눠주는데도 친구들은 그냥 간식만 받아가고 저와 다니지 않습니다. 단짝은 그냥 사물함에 간것 뿐인데 ‘ 야 왜 우리얘기 옅들어?’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는 복도에서 걷고있는데 ‘야 ㅇㅇ아 빨리 좀 가’ 등 많은 야유를 저에게 합니다. 이런 일들이 있어도 왜 전학을 안가는 이유는 바로 저의 동아리 때문인데요. 저는 누구보다 적극적인 성격탓에 열심히 신청해서 면접을 보고 들어간 저에게 소중한 소속이기 때문인데요. 어차피 전학가서 다시보면 될거 아니냐 라고 생각을 하실수 있는데 소속 되어있는곳이 굉장히 들어가기 힘든 유명한 동아리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노력을 쏟아 부운곳이라서 더욱 소중한곳인데 전학을 가면 이곳을 탈퇴를 해야하기 때문에 고민입니다. 전학에 대한 장단점을 이야기를 하자면 장점1. 새로운환경에서 친구를 사귈수 있습니다. 2 더 좋은 성적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통학이 편해집니다. 그럼 단점은 1. 소중한 동아리를 탈퇴해야합니다. 2 한번에 정들었던 초등학교 친구들을에서 떠나야 합니다. 3 전교생 수가 적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가질수 있습니다.(전교1등 등) 좋은 내신으로 고등학교 진학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전학을 갈꺼면 어디로 갈것이냐 궁금해 하실텐데 부모님끼리 친해져 저절로 친해진 남사친학교로 갈 예정입니다.그래도 아는 사람이 있는 학교로 가는것이 나을것 같아서요. 이렇게 친구와 동아리 때문에 저의 삶이 무기력해지고 힘들어요. 선택을 해야 정확히 부모님께 말씀을 들일 수 있기 때문에 더 압박감이 몰립니다. 부모님께 이 이야기를 하기에는 불편하고 그래서 이곳에 사연을 올립니다. 많은 분들이 제 이야기를 들어줬으면 합니다. 저는 어떻게해야 할까요?
힘든생활학교생활소외감친구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garsubin
· 한 달 전
전학 가시는거 추천드려요. 전학가서 더 친절한 친구들 만날수도 있잖아요. 왜 얘기 엿듣냐고 할때는 사물함에 물건가지러 간걸 왜 그렇게 해석하냐고 한번 따져보세요. 야유라고 느껴지셔서 속상했겠지만 그 친구가 빨리가라고 재촉한건 그 친구 성격이 급해서일수도 있습니다. 성격이 나쁜건 아니시니까 전학 가서 적응 잘할거에요. 지금 소속되어있는 소중한 동아리보다 더 만족스러운 동아리 들어가서 적응하시고 공부도 잘되어 자신감을 되찾으면 좋은 대학 들어갈 기회도 오는거니까요. 글쓴이분은 지금 인간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는만큼 나도 인정받고싶다는 마음같아요. 그 마음을 충분히 이해해보시는게 좋아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