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는다는게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려놓는다는게 뭘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4일 전
말 그대로에요. 내려놓는다는게 잘 모르겠어서요. 남자친구가 말하기로는 제가 남자친구에게 바라는것도 기대하는것도 많다보니 서운한게 많아지는거라고, 자기는 저에게 바라는거 기대하는게 없어서 제가 뭘하는 그러려니 받아들이게 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된대요. 그 말 자체로도 전 너무 서운하고 슬펐어요. 어떻게 기대하고 바라는게 없을 수 있죠..? 아무말 하지못했지만, 여기서 내려놓는다는게 무얼이야기하는걸까요? 포기한다는걸까요? 인간관계에 내려놓는다는게 무얼의미할까요? 저에게 기대도 바라는것도 없다는말에 마음이 쓰여서 자꾸 온갖 신경이 거기로 가게되요. 아무런 마음없이 내려놓는다는거,, 그리고 너에대한 기대나 바램을 내려놓았다는거,, 정말 긍정적인게 맞을까요?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너무 슬퍼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비공개Unknown
· 23일 전
욕심이나 기대를 내려놓으라는건 말 그대로 인간이 갖는 욕심을 일체 갖지말라는게 아니라 과도한 집착과 욕심을 내려놓으란 거죠 사람인데 어떻게 욕심과 기대가 일말에 하나도 없을 수 있겠어요? 그리고 이게 쉬운 사람은 없습니다. 내려놓으라는건 모든 걸 관두고 싹다 포기를 하라는게 아닙니다.;; 사랑을 그만두라는 것도 아니고 너무 과도한 기대를 갖지말라는 거에요 어떠한 기대를 갖고 계신건지는 모르겠어서 자세하게 까지는 말씀 못 드리겠지만 넘 과하게 욕심이 섞여져서 현실적으로 너무 많이 나간 그런 생각이 있을 겁니다. 그런 걸 버리는 거죠. 아주아주 한가지 예를 들면 나는 이만큼의 10의 사랑을 줬는데 그사람도 그렇게 10의 사랑 혹은 그 보다 더 큰 사랑을 주면 좋겠는데 그것보다 훨씬 미치지 못하는 걸 보면서 큰 실망으로 마음에 남아두기도 하죠. (사람들이 그래요) 하지만 그런 기대는 당연히 버려야 하는거죠. 왜냐하면 그건 사랑이 아니라 거래하는거고 계산하는게 되고 말거에요 그래도 말처럼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예 안되는 일은 아닙니다. 그 사람과 있을 땐 그사람한테 집중하지만 너무 기대하는걸 의식적으로 경계하고 집착은 하지않는거죠 나에게 집중할 땐 나에게 집중하고 충실해야하고 그렇죠. 어쩌면 자존감의 영향도 약간 있을 수 있습니다. 말했지만 쉬운 건 아닙니다. 하지만 하다보면 아주 조금씩 점점 나아지는 그런 거죠 지속적으로 의식적으로 연습을 해보시길 바래요 너무 큰 기대를 조금씩 덜어나아가야만 사랑을 진심으로 다가갈 수 있는 거라고 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해보자고오
· 23일 전
그럴 수 있지, 오히려 좋아 이런 마인드가 꽤 도움이 되더라구요. 남자친구한테 조금 실망하는 마음이 생기더라도 그런 마인드로 넘겨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저도 원래 예민한 사람이였는데 그럴 수도 있지, 오히려 좋은 거 아닌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다 보니까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