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위해 살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뭘 위해 살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한복이좋아요
·24일 전
목숨이 붙어있어 산다기엔 의미가 없고, 잘하는것도 없고, 좋아하는건, 많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삶의 의미를 모르겠으니, 살 이유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스스로 목숨을 끊자니 삶에 미련도 많고 아직 못해본것,하고 싶은것이 많아 하기가 꺼려집니다. 그냥.. 모르겠습니다. 제가 뭐때문에 사는지 친구관계도,그냥 다 엉망입니다. 입으로 말하기 어려울만큼 정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눈물이 나오지만 뭐때문에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답답해서인지, 우울해서인지 제 버킷리스트가 매일 전통한복을 입으며 생활하는것이고 좋아하는 웹툰과 장르가 너무 좋아하는걸 넘어서 제 삶의 이유가 될정도입니다. 그것때문에 살아야 할까요 솔직히 누가 죽으라 하면 억울해서라도 못죽겠습니다. 좋아하는것도 너무 많고 미련도, 못해본것도 너무 많아서요 하나하나 다 도전해보기엔 그럴 용기도, 금전적 여유도 없습니다. 자해도 해봤습니다. 결국들켜서 그나마 제가 기댈수 있는곳에 사라졌습니다. 그냥 살아, 원하는대로 살아 라는 말을 현실로 끌고오려면 그만큼의 정신적,금전적 여유가 있어야 할텐데 저한테는 그게 없거든요. 가족들도요. 생각하면 할수록 생각의 통로가 막히는 기분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bnm
· 23일 전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것 같아서 글을 남겨 봐요.. 저도 살 이유는 딱히 없고 삶이 공허해서 눈물이 나오는데 또 죽고 싶지는 않았어요. 누가 제 삶을 막는 것도 아니지만 뭔갈 새롭게 해보기에는 내적으로도, 외적인 요소들도 부족하단 느낌을 받고 있어서 또 망설여지고 그게 반복이었어요. 마카님 마음을 제가 온전히 이해하진 못하겠지만, 그 힘듦이 뭔진 알 것 같아요. 도움이 될 진 모르겠지만,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서 몇 마디 남겨봐요. 더 큰 미래를 그리는게 힘이 든다면 조금 더 오늘 하루하루에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요? 목적지가 정해진 삶도 멋지지만 조금은 삐뚤해도 하루하루가 만족스러웠던 삶도 멋지다고 생각해요. 먹고 싶은게 있어서 먹고 오늘은 갑자기 취미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도전해보고.. 정말 하기 싫었지만 내일을 위해 오늘을 열심히 산 나를 보며 뿌듯해하고, 이런 사소한 만족감이 오늘을 살***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조금 두서 없이 얘기를 드리긴 했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삶은 마카님을 위해 있다는 거예요. 정말 지긋지긋하고 때론 무지하게 싫어도, 그 삶을 지켜낸 마카님은 나중에 스스로를 분명 자랑스러워 하실 날이 올거예요. 함께 힘내서 오늘을 살아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