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우울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의 우울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RR한마라탕
·한 달 전
우리가 4총사거든 각각 다른반이기도하고 같은초등학교를 나와서 점심시간에 밥 다먹고 매점으로 같이 뛰어가는편이란말야 그래서 엄청친해 근데 한 친구때문애 고민이있는데 얘가 체구가좀 있어 근데 우울증이있다는거야 중학교 다닌이후에 놀림받고해서 힘들었는지 이걸 우리한태도 말했는데 처음에는 불쌍하기도하고 이렇게힘들었겠구나싶었어 하지만 그 이후로 우울증이있는지 계속 우울증관한영상 ㅈㅅ관한거라든지...정신병 증세같은걸 계속 보내 사실 내 커피콩이 2백개가 넘는다 시피 나도 우울한일 진짜많았는데 걔는 우리가 위로해줬는데도 나너무우울해 죽고싶어 이러는데 자기만 힘들줄아는건가 싶어서 너무억울한거야 나는 계속 이해를해줘도 걔가막 불평늘어놓고 지칠려고해 내가 너무 어리석은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널위한총격질
· 한 달 전
어리석지 않아요! 그 친구가 힘든 나머지 주변을 인식하지 않아서 작성자님을 비롯한 친구들이 곤혹스럽게 되었네요. 누군가를 지지하거나, 위하고 품는 것에도 한계가 있어요. 정신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생각하는 데에도 에너지가 소모되서 양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작성자님과 친구분들 말고도 정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은 많아요. 친구분에게 그걸 추천해보심이 어떨까요? 그 친구가 너무 기대려 해서 힘드시다면 이에 대해서 목소리를 내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