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실패 속상하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이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직 실패 속상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보리꼬리하늘배
·한 달 전
지금 회사가 연차도 없고 임시공휴일도 안쉬고 기타 수당도 하나도 없어서 다른 회사에 면접을 봐서 붙었는데 지금 회사에서 인수인계 해야한다고 2주 넘게 붙잡아서 이직하는 회사에서 채용 안된다고 하네요. 미련하게 현 회사에 붙잡혀서 뭐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나쁘지 않아서 인수인계 해주고 가야지 했는데 그냥 ***놈처럼 가는 게 나았나 싶고 후회 되네요 매번 우물쭈물하다가 다 놓치고 일은 하기 싫고 일이 더 늘어나기만 해서 사는 게 싫어요.
퇴사번아웃이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이직
#이직
#퇴사
#번아웃
#인수인계
소개글
마카님, 요즘 많은 고민과 스트레스를 겪고 계시는군요. 지금의 상황이 정말 힘들고 혼란스러우실 것 같아요. 스스로에 대한 후회와 착잡한 마음도 충분히 이해가 돼요.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회사가 연차도 없고 기타 수당도 제공하지 않아 불만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새로운 회사에서 채용이 확정되었지만, 현 회사의 인수인계 문제로 인해 이직에 실패하셨군요. 같이 일하는 직원들과의 관계 때문에 인수인계를 해주려 했지만 현 상황에 후회가 많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근로 환경이 스트레스를 유발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해서 인수인계를 해야 한다고 느꼈지만, 그로 인해 기회를 놓친 것에 대해 후회를 느끼는 것 같아요. 이제는 자신의 필요와 경계를 좀 더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 보여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