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좋아하는 게 뭐예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권태기|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짜 좋아하는 게 뭐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남자친구랑 사귄지 3년인데 제가 임고생이라 시험이 백일밖에 안남아서 연락을 끊기로 했습니다. 근데 연락을 끊어도 딱히 보고 싶다는 생각도 안들고 그냥 그래요, 또한 남자친구를 사귈 때 가슴이 떨려서 사귄거 아니고 좋은 사람이라 곁에 두고 싶어서 사귀었습니다. 작년에는 뭘하든 하고 싶었고 귀여운 커플 임티를 보면 남친이 생각났거든요, 근데 올해는 살짝 불편해요 또 작년에는 제가 먼저 같이 살자 결혼하자는 얘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친하게 지내던 남자동료가 있는데, 그 남자동료에게 막 먼저 다가가서 대화도 걸고 친하게 지냈거든요 (지금은 연락 안합니다) 친하게 지냈던 이유는 좋은 사람인 것 같아서예요, 즉 남자친구를 처음 만날 때 감정이었던 거죠, 심지어 제가 먼저 점심 같이 먹자고 해서 먹은 적도 있습니다. 그당시엔 바람이라고 생각안했었는데, 지금은 이런 게 바람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즉 고시 공부를 하며 남자친구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요, 이런 감정으로 결혼까지 갈 수 있을까? 나는 남친을 안좋아하는 거 아닐까와 같은거요, 이런게 고시생이라서 발생한건지 아니면 진짜 권태기인건지 모르겠어요,,,, 저는 남자친구를 안좋아하는 건가요? 아님 첫단추부터 재가 잘못 생각하고 만난 건가요? 저는 좋은 사람이라 놓치기 싫어서 연애를 했습니다 가슴이 떨리지 않더라도 이런 것도 좋아하는 거라고 봐도 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아아아애 (리스너)
· 한 달 전
오히려 고시생이라서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 아닌데도 뭔가 연락할 사람이 필요하거나 나가서 데이트하는 시간을 가질 사람이 필요해서 좋아하는 감정인지 헷갈리게 될 수는 있을 것 같은데, 시험 준비를 하는데도 남자친구를 안 좋아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면 진짜 권태기 아닐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아아아아애 제가 이해를 못했습니다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아아아애 (리스너)
· 한 달 전
아~!! 네!! 수험생일 때는 오히려 안 좋아하는 데 의지하고 싶어서 사귀는 경우가 더 많지 않나 싶어서, 수험생인 것 때문에 안 좋아하게 된 거라기 보다 실제로 마음이 별로 크지 않은 게 아닐까 라는 의견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