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 사이에서 가십거리로 쓰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 사이에서 가십거리로 쓰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basterbine
·한 달 전
대학에서 같이 수업듣던 동기들과 단톡방에 들어가고 수년째 유지중입니다. 평소엔 개인적으로 연락 한 번 안하면서 단체방에선 매일같이 제 허물을 꼬집어 놀릴 때에만 언급이 됩니다. 친구들끼리 서로 막말하면서 놀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저도 그 분위기에 편승하*** 자학성 말도 했었고.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는 생각만 남네요 지금은. 근래 들어 심적으로 힘든 상황을 지속적으로 어필했음에도, 이것만은 언급하지 말아달라 했음에도 대화중에 한 번씩 상처를 후벼파는 친구가 있습니다. 저한텐 대학시절 가장 가까웠다 생각한 친구였는데도 말이죠. 이제는 자기 필요할 때만 연락하고, 먼저 연락하면 단답이거나 거절하고, 제가 부탁을 거절하면 단답으로 답장오고 한동안 사적으론 연락없고. 그러면서도 톡방에선 계속 절 가십거리로 쓰고. 상황이 미칠 것 같아서 나가도 다시 불러오고. 묶어놓고 놀림거리로 쓰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관계를 끊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손해뿐이란 생각이 듭니다. 제가 떠난 뒤에도 절 신경쓸리도 없고 계속 놀림감으로 사용될테니까요. 필요에 의해 맺어지고 지금와선 자기들 자존감 채우기 용으로 저를 쓰고 있었다 생각하니 너무 괴롭습니다. 요는, 톡방에서 나가려 시도해도 도로 불러들여지고 있고, 딱히 제 사담에 관심 없으면서 놀림감으로만 언급되고 있습니다. 근데도 한 편으론 저와 같은 시간대와 장소, 경험을 공유한 사이라 차마 놓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한심하게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bul0ous
· 한 달 전
그런 인간들은 동기라고 같이 어울려지낼 필요없는 사람들이예요. 그런 인간들은 무시하는 게 상책이예요. 그러니 현재는 번호나 카톡을 차단하고 이후에 핸드폰 바꿀 일 있으면 아예 번호를 바꾸는 게 어떨까요? 번호를 바꾸면 그렇게 못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