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괜찮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 괜찮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eymisstrue26
·한 달 전
늦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아닌 것 같다.. 방학만 되면 찾아오는 무기력,방황, 매일 누워있는 모습의 나.. 난 왜 이럴까 난 왜 이렇게 못났을까.. 그냥 내가 밉다, 이런 내가 싫다 바뀌지도 않고 그대로이고...그래서 슬프다 ....한숨만 나온다... ㅎ 죽고 싶다 나는 쓸모없는 인간인 것 같아 누가 이런 나랑 친구하고 싶겠어.... 친구 없는 이유는 다 있는 거야
무기력우울한숨방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혜진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삶이 때로는 무거운 짐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 무게 속에서도 스스로를 돌보고 사랑하는 길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무기력
#우울
#한숨
#방황
소개글
글에서 마음의 무게를 내려놓고자 하는 마카님의 마음이 전해져서 짧은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지금 겪고 있는 이 무기력과 방황은 정말 혼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방학이라는 시간은 평소의 규칙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스스로와 마주하는 시간을 주기도 하지요. 매일 누워 있는 자신을 바라보며 비난하는 마음이 생겨나는 것도 어쩌면 루틴을 지키기 어려운 방학동안 우리가 종종 겪게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감정들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마치 자신이 쓸모없다고 느껴지는 순간도 찾아올 수 있지요. 이런 상황에서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깊어지는 것을 막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만, 이런 생각들은 그저 일시적인 감정일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 원인 분석
생각이 방황하는 건 어쩌면 스스로를 향한 기대와 현재의 모습 사이에서 오는 불일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자신이 기대하는 모습과 현실의 모습이 다를 때 그것을 감당하기 어려워질때가 있죠. 그렇다면, 마카님이 바라던 모습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의 모습이 그 기대와 어떻게 다른지 한번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현재의 나와 이상적인 나 사이에서 무엇이 그렇게 큰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는지, 혹은 그 차이가 정말로 중요한 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 스스로가 쓸모없다고 느낄 때, 그 '쓸모'라는 것이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필요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때로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기력함이 몰려올 때, 그 감정에 너무 몰두하기보다는 조금은 거리를 두고 자신을 바라보아주세요. 마치 누군가의 삶을 들여다보듯, 스스로의 상황을 관찰하고 기록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지금의 감정은 어디서 시작되었고, 그 감정을 더 깊게 만든 것은 무엇인지 적어내려가다보면 그 속에서 느껴지는 여러 가지 감정의 뿌리를 발견하게 된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스스로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걸 향해 조금씩 나아가는 길을 찾을 수 있어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고립감이나 외로움은 관계의 문제라기보다는,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는가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을 조금 다르게 가져보는 것도 방법이 되지요. 마카님만의 특별한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도를 해보면 그 속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찾을 수 있으리란 기대도 해 봅니다.
우리가 삶과 깊이 연결되어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일 때, 비로소 우리만의 해답을 찾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을 통해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정말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과정은 단순한 생각 정리를 넘어서 삶의 방향을 설정하고 그 의미와 목적을 찾아가는 여정입니다.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바로 우리의 삶을 'on' 상태로 만드는 열쇠입니다. Switch on your life. 윤혜진 코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