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보는게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문자보는게 무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저는 문자 보는게 무서워요 옛날에는 친구들한테 문자가 오면 아무렇지 않게 읽고 답장 보내는데 어느 순간부터 친구들한테 문자 오면 보는게 너무 무섭고 아예 문자앱에 들어갈 의지도 안 나요 막상 들어가면 그냥 평범한 이야기인데 그래도 문자 올 때마다 왠지 저 문자가 나한테 화난 내용 일 까봐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해요 지금도 친구들한테 문자가 왔는데 못 보겠어요 어쩌죠? 극복할 방법이 있나요?
무서움문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강지선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문자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기
#대인관계
#불안
#극복
#자아/성격
#문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강지선입니다. 마카님이 남겨주신 사연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현재 문자를 보는 게 무서울 때가 있으시군요. 친구들의 문자가 평범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화난 내용일까 걱정이 되시는 마음 이해해요. 극복하기 어려울 때도 있겠지만, 조금씩 자신에게 시간을 주며 마음을 다스려보세요. 가끔 걱정과 불안으로 인해 우리가 평소 아무렇지 않게 하던 일도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어요.
🔎 원인 분석
문자를 보는 것이 무서운 느낌은 과거에 있었던 부정적인 경험이나, 갈등으로 인해 형성된 불안감에서 비롯되었을 가능성이 많아요. 이 불안은 '평범한 이야기' 속에도 자신에 대한 비난이나 부정적인 메시지가 숨겨져 있을 거라는 과도한 걱정으로 발전할 수 있어요. 이러한 반응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황을 회피하려는 자연스러운 방어기제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문자 오는 빈도를 줄이기 위해 친구들에게 미리 양해를 구하고 천천히 답장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하루에 정해진 시간 동안만 문자앱을 열어보며 조금씩 익숙해지는 연습을 해보세요. 친구들에게 솔직히 감정을 털어놓고 지지와 이해를 받으면 부담감이 줄어들 거예요. 예를 들어, 하루에 하나의 메시지만 읽는 것으로 시작해보세요. 메시지를 열기 전에 심호흡을 몇 번 하고, '이 메시지는 나를 해치지 않는다'는 긍정적인 말을 스스로에게 반복해보세요. 그리고 한 번 메시지를 열었을 때 실제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음을 경험하면서, 점차 자신감을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너무 힘들다면 친구에게 상황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문자를 대신 음성 메시지로 받거나 다른 소통 방식을 시도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렇게 조금씩 불안을 극복해 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읽고 답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위와 같은 노력에도 문자에 대한 두려움의 증상 빈도나 강도가 강해지신다면 홀로 고분분투 하시기 보다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이곳 마인드카페에도 따뜻한 전문가 분들이 많이 계시니 언제든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딸기스무디0
· 한 달 전
특별히 일이 있었나요? 트라우마로 남은일 이라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