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나쁜성격인가요? 고쳐야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 나쁜성격인가요? 고쳐야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저는 여자인데 나쁜행동을 하거나 피해준적은 없어요 근데 제가 봐도 생각이 나쁜거같아요 저는 친한 친구들 보다 항상 제가 제일 나은 사람이 되고싶어요 공부도, 외모도 항상 이겨야 화가 안나는 스타일이에요 친구가 남친 있고 이러면 속으로 질투가 나요 친구가 저보다 뭐든 조금 더 잘하면 속으로 부글부글이에요 친구가 저를 조금만 놀리는 말을 하면 속으로 타격을 많이 받고 그친구에 대해 악감정을 가져요 쟤는 꼭 이겨야지 생각이 강해지고 라이벌 의식이 쎄지고 이런 생각이 든 애들은 항상 언젠가 손절치게되는거같아요 저는 살면서 한번도 친구들과 다같이 잘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적이 없어요 항상 제가 먼저 잘되야한다는 생각이 강해요 성격을 고쳐야하나요? 제가 못된건가요? 정말 불쌍하거나 힘든 상황에 놓인 애들이 고민털어놓으면 걔네들은 잘됐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은 들어요 그냥 제가 싫은애들을 저는 싫어하는걸까요? 제주위엔 친구가 친해질수록 장난 많이 칠수록 왜케 싫어지죠? 인생 살면서 안놀리는 애들은 없어요 장난인데 저는 정말 못받아주겠어요 저는 친해진 친구들을 왜 이렇게 싫어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나쁜 성격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누구나 경쟁심이 있을 수 있어요. 친구들과 잘 지내고 싶다면, 서로를 응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친구가 잘 되는 걸 축하해주면, 마카님도 더 행복해질 거예요! 그리고 장난은 친구들 사이에서 재미있게 받아들이는 게 중요해요. 조금씩 마음을 열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응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장난이 재미없고 일부러 화나게하려고 말하는 애들은 어떻게 대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