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흉터 때문에 미치겠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만든 흉터 때문에 미치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지나가는먼지
·한 달 전
공시생이에요. 시험이 100일도 안 남으니까 여유가 없는건지 자꾸 짜증만 늘어가는데... 최근들어 팔에 가득한 흉터가 너무 미치도록 싫어요. ***라는 낙인인 것 같기도 하고. 보고있으면 역겹고. 그냥 팔을 도려내고 싶고. 사실 제 팔이 그렇게 심한지는 모르겠어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테니까요. 근데 그냥 이지경까지 맨날천날 그어댄 나도 역겹고. 결국 자기혐오의 늪이고 굴레네요.... 토가 나올 것 같고 그냥 그러네요. 징그럽고 역겹고 내가 싫고.
자해우울흉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자기혐오와 자해 흔적들
#대인관계
#자아/성격
#학업/고시
#우울
#자해
#흉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많이 힘드신 것 같아요. 공시 준비도 그렇고 자신을 돌아보는 순간들이 정말 어렵고 고통스러울 때가 많죠. 마카님, 그럴 때일수록 자기 자신을 조금 더 이해해주고 받아들이는 시간이 필요해요. 자신의 감정과 아픔을 바라보고 인정하는 것도 큰 용기라고 생각해요. 마카님, 지금 이 순간 힘든 마음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조금씩이라도 자신의 마음을 돌보며 하루하루를 보내보세요. 마카님, 공무원 시험 준비로 인해 여유가 없어지고 스트레스로 짜증이 늘 것 같네요. 팔에 있는 흉터가 마음에 걸려 자존감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자기혐오의 늪에서 벗어나기 힘들어 보이지만, 자신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시험 준비로 인해 극도의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짜증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아요. 또한 팔의 흉터를 보며 자기혐오와 낙인감이 심화되어 심리적 고통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결국, 이런 상태에 빠진 자신을 지속적으로 혐오하게 되면서 부정적인 감정의 굴레에 빠지신 것 같네요.
💡 대처 방향 제시
팔의 흉터가 역겹고 자기혐오로 이어지는 상황, 정말 힘들겠어요. 시험 준비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아져 짜증이 느는 것도 자주 있는 일이에요. 잠깐이라도 자기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갖고, 작은 일이라도 자신을 칭찬해주는 게 중요해요.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