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요. 조언부탁드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따돌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답답해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아무개님
·한 달 전
여런곳을 근무하면서 폐점,월급미지급,회사 동료들의 뒷담화등 여러가지 이유로 회사를 옮겨다니고 스스로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소심해졌어요.이번 회사에서도 여자들에 은근한 따돌림,인수인계를 담당하던 사원분에 신경질,짜증을 참고 배울려고 노력하면서, 실수도 더하게 되고 업무에 모르는 부분을 검토나 질문을 할려하면 눈치를보다 식은땀이 날정도로 긴장하게돼요. 업무를 더 열심히 배우고,남들보다 야근도 더 하면서 노력을 많이 해서 업무를 빨리 배웠는데 자존감이 떨어져서 그런지 잔실수를 하게돼요. 이제는 제가 실수를 하는 사람이라고 다들 생각하는거 같고 출근할때마다 죽고싶다,답답하고, 주변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말해도 저한테 문제가 있어서 그런 취급을 받는거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제가 문제가 많아서 그런가? 퇴근할때도 업무 생각으로 불안을 느끼니까 제스스로도 내가 문제인건가? 생각이 드니 답답해집니다. 좀더 자존감이나 성격이 나아질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한 달 전
회사를 옮겨 다니면서 자존감이 떨어진 상태에서 이번회사에서도 또 그런 일이 일어날까봐 두렵고 걱정,불안으로 실수와 큰 긴장이 생긴 것 같아요. 저는 사연자분과 다른 일 이지만 반복적인 실패로 인해 자존감 바닥과 두려움이 생겼고 불안이라는 것이 일상생활에 큰 타격을 받는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뻔한이야기 이지만 이 해결법이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일기를 쓰기:속상한 일,짜증나는 일 등. 모두 적어보면 흥분했던 감정이 차분해지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됩니다. 운동하기:건강,뿌듯함,겉모습이 좋아지는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면 멘탈이 강해지고 꾸준히 한다면 뿌듯하고 겉모습으로부터 오는 자신감이 생겨요. 반복적이 성공하기: 정말 작은 목표도 좋아요. 일주일에 책 1권 읽기. 같은 나만의 목표를 정해봐요. 사람의 기계가 아니예요. 인간관계,가족,돈,자신의 감정 등. 이런것들로 지치고 힘들때가 있는건 당연해요. 그러니 너무 자신을 자책하지 마세요. 그동안 수고했어, 멋있다! 라고 토닥토닥 해주세요. 몸이 아플 때 쉬는 것 처럼 마음이 힘들 때도 푹 쉬게 해주세요.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느려도 괜찮으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해보자,괜찮아! 이런 생각을 한 후 해보면 어떨까요? 저는 괜찮아 라는 말이 큰 힘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