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원래 외로운거 맞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준 원래 외로운거 맞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걱정과 불안이 너무 많아서 약속을 잘 안 잡고 있습니다 취준에만 신경이 자꾸만 가는 상태예요 근데 오늘 같은 취준생인 친구 얘길 들어보니 여행 계획 중이라던데 너무 부러웠어요 분명 친구들이 어디 놀러 가자고 하면 부담스러워서 피했었는데 또 친구가 여행 간다고 하니 그건 부러웠어요… 저도 제 마음을 잘 모르겠습니다… 취준 원래 외로울 수 있는거 맞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고주연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복합적인 감정이 드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불안
#약속
#취준
#외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고주연상담사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취업준비라는 불안한 상황에서는 더 복합적인 감정들이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짧은 답변이지만 생각을 정리하는 것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사연 요약
취업준비를 하면서 걱정과 불안이 쌓이면서 심리적으로 힘들다 보니 사람들과 거리를 두자 결정하게 되신 것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인간관계는 멀리하며 지내자 싶었지만 한편으로는 놀러 다니는 친구를 보면서 부럽기도 하고 외로운 마음도 드셨던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외로움과 같은 감정은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고, 사람들 속에 있으면서도 느끼게 되는 어려운 감정인 것 같습니다. 지금 마카님께서 사람들과의 관계가 부담스러워서 거리를 두게 된 이유는 취준으로 인한 걱정과 불안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불안정한 느낌이 있을 것 같아요.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다면 혼자 지내는 게 편한 듯 하면서도 그 이면에 외로움과 같은 감정이 충분히 들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문득 드는 이런 다양한 감정들을 이상하다고 생각하기보다 '그럴 수 있겠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가끔 마카님에게 맞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 누군가와 만나서 놀러 가는 게 좀 불편하다면 혼자서라도 좋아하는 장소에서 쉬는 것만으로도 괜찮을 수 있어요.
취업 준비라는 과정이 막연한 일이라 마음이 복잡할 수 있어요. 그때마다 마카님 마음을 조금씩 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의 마카님의 삶이 조금은 더 편안해지길 바랍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취준이 정말 외로울 수 있죠! 저도 그런 기분 이해해요. 친구가 여행 간다고 하니 부럽기도 하고, 나도 가고 싶어지는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도 꼭 좋은 기회가 올 거예요! 조금씩 마음을 열고 친구들과의 약속도 잡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하는 시간이 더 즐거울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earsLeftCry
· 한 달 전
님도 여행 가시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