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교부리는 말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애교부리는 말투
커피콩_레벨_아이콘player1
·2달 전
회사 동기가 말투가 너무 앵앵대요.. 회사 동기이기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친구라서(친하진않음) 대충 평소 말투를 알고있어서 더 거슬리는 것 같아요. 하 같은 사무실에 있는데 그 친구가 다른 직원분들께 앵앵 대는 소리가 들리면 짜증이 팍 나요. 애교에 투정에 어우 왜이렇게 거슬리는지.. 다른 분이 지나가다 그 친구한테 왜이렇게 애교부리냐고 묻는 걸 보면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닌거 같은데. 제가 유독 짜증나게 받아드리는거같아요.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고 싶은데.. 저한테 문제가 있다면 찾아서 고치고 싶어요. 도대체 왜 짜증날까요.. ㅜㅠ 제가 이전에 엄청 보수적인 집단에서 있었어서 회사 동료사이에 저런 말투를 보이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내가 그냥 걔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뭐 질투인가..? 나는 하고싶은데 못해서..? 그건 아닌데.. 아니면 그렇게 해도 주변 사람들이 용인해주는게 부러웟나..? 그것도 아닌거같고.. 아니면 이유없이 상대방을 싫어하면 그 사람이 나랑 닮았기 때문에 안좋아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그런가..? 아니면 그 친구의 그런 모습이 가식적이라고 생각되서 그런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두마리백조처럼
· 2달 전
오우 생각이 너무 많으시네요ㅋㅋㅋ 그냥 그 친구가 애교부리는 목소리가 짜증나서 짜증이 난겁니다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ㅎㅎ 저도 주변에 그런 친구가 있어서 마카님에게 공감이 많이 가는데요 아마 같이 있는 사람에 따라 원래 목소리와 다르게 가식적으로 애교부리는 행동이랑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정도의 애교를 넘어서 상황에 맞지 않는다고 느끼니까 짜증이 나는게 아닐까요? 본인에게 직접 말하기 쉽지 않은데 다른 분도 직접 왜 이렇게 애교부리냐고 말한 정도면 많은 사람이 마카님과 같은 생각을 할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ayer1 (글쓴이)
· 한 달 전
@두마리백조처럼 ㅠㅠㅠ 생각이 너무 많다는 말에 머리가 맑아졌어요.. 그냥 짜증나니까 짜증난거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두마리백조처럼
· 한 달 전
@player1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