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이런 사람도 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성희롱|유혹]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회사에 이런 사람도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저보다 상사인 남자가 있는대, 한 6개월까지는 이런 사람이 이 회사에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한 3일 전부터 계속 제 주변을 서성거리는게 느껴졌는대. 민원전화를 끊고 책상에 고개를 푹 숙이고 있었는대, 이 사람 갑자기 불쑥 키스 하듯이 자기 얼굴을 제 얼굴 가까이 갖다대며 고개를 끄덕거리네요;;;;;;; 아니 이런 황당한 경우는 첨이라,대체 머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보다도 이런 짓을 이렇게 당당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웃기고요. 고개 들때까지 얼굴을 째려봐줬더니, 다음날 바로 업무적인 걸로 태클을 거네요. 다른 날은 제가 쓰는 바디로션이랑 똑같은거 담날 바르고 와서는 제 뒤에 한참 서 있다 가네요;;;; 맨날 사람 쳐다보는 것도 진짜 불쾌한대 퇴사 생각 중입니다. 분명 사람이 싫어하는 티가 나는 대도 계속 이래요. 아마 다른 방식으로 괴롭히는 중인 거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설희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직장내 괴롭힘의 일종이군요.
#대인관계
#상사
#불쾌
#성희롱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내 상사의 괴롭힘, 성희롱으로 불쾌한 상황이고 급기야 퇴사를 고민하고 계시군요.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많이 당황스러우셨겠어요. 그런 상황에서는 누구라도 불쾌하고 불편했을 거예요. 마카님, 6개월간 존재조차 몰랐던 상사가 3일 전부터 주변을 서성거리며 무례하게 얼굴을 가까이 대는 등 불쾌한 행동을 한 상황이군요. 그런 상사가 마카님의 바디로션까지 따라 쓰고, 계속 불편한 시선과 괴롭힘을 계속하니 퇴사를 고민 중이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상사분의 행동은 권위를 이용한 감정적인 유혹이나 괴롭힘으로 해석될 수 있어요. 이와 같은 행동은 대체로 상대방의 개별 인격을 무시하고, 자기 중심적인 욕구를 충족하려는 욕망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이러한 문제는 당사자의 권위와 권력 관계를 악용하는 것이므로, 신중한 대응이 필요해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상황이 매우 불편하고 힘드실 것 같아요. 우선 상사에게는 분명히 불쾌하다는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회사의 인사나 HR 부서에 정식으로 이 문제를 보고해볼 필요가 있어요. 그 전에 사무실에서 믿을 만한 여성동료가 있다면 유사한 경험이 있는지 조심스럽게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런 사람의 타겟은 계속 바뀔수 가 있지요. 마카님은 지금의 회사, 지금의 업무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물론 불쾌한 일을 당했고 앞으로도 대면하고 싶지 않는 상황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그 사람 자체가 내가 퇴사를 할 정도로 내 인생에 가치가 있는 사람인가요?
조금 더 마음을 가라앉히고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래요. 어디를 가나 이런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답니다. 피할 수 없다면 지혜로운 방법을 배우고 실행해 보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