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글 올린 28살 모쏠남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번에 글 올린 28살 모쏠남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kjh333777
·25일 전
전 4월 말부터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했고 지금까지 쭉 혼자 살아왔습니다 일상과 운동(헬스)에 집중해서 아둥바둥 하기도 하고 교회도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7-8월부턴 영어회화모임 독서모임도 나가볼 거구요 심지어는 film94라는 유튜브 채널에 애인 공개모집도 신청했습니다 (고민을 여러 번 했는데 여자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신청했습니다) 이렇게 아둥바둥 살아가고 있는데 열심히 살아가다가도 여자친구 여사친 연애 요 3가지 키워드만 떠오르면 급격하게 우울해집니다 하루종일 일이 손에도 안 잡히고 그쪽에만 신경이 쏠려서 자기비하 및 비관만 하게 됩니다 30살 되기 전엔 모쏠 탈출하고 연애하는 게 목표인데 이룰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연애도 못하고 평생 혼자 외롭게 살다 죽을 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또한 짝사랑만 10번 이상 실패하다보니 자신감이 바닥나서 요런 제 모습을 이 세상 모든 여자들이 싫어할거같아서 겁나고 두렵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다 때가있다 기다리다보면 연인은 찾아온다 이런 형식적인 말은 하지 말아주세요 하도많이 들어서 싫어하는 말이예요
짝사랑연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상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0일 전
연애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마카님께
#연애
#짝사랑
#우울
#자신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전문 상담사 박상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을 읽어보며 그 절실함과 간절함이 정말 깊이 느껴졌습니다. 일상 생활 뿐만 아니라 운동과 교회 생활, 여러 모임들, 심지어 유튜브 채널 공개 모집에도 신청하시는 등 연인 혹은 여사친을 만들기 위하여 정말 많은 활동과 노력을 하고 계시는군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친구, 여사친, 연애 라는 단어만 들어도 급격히 우울해지고 자기 비관, 비하하는 느낌이 들어 괴로워 하시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는 우울함과 자기비하의 가장 큰 원인은 과거의 짝사랑 실패 경험에서 비롯된 낮은 자신감인것 같습니다. 여자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하시는 것은 좋습니다만, 너무나 큰 압박을 느끼며 자기 자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는 것 또한 중요한 원인 중 하나에요. 마카님께 현재 필요한 것은 내면의 상처와 불안을 해결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일단 마카님 자신의 일상생활을 열심히 하시고 여자 친구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모임과 유튜브 채널의 공개모집에 까지 신청하신 것은 정말 잘 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정도의 용기를 내신만큼 이미 마카님께서 절반 정도는 성공하셨다고 생각해요. 다만 이렇게 열심히 활동하시는 것은 좋지만 마카님께서 스스로 자기 자신을 비하하고 자신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느끼는 자아상이 워낙 강하다 보니 열심히 사는 모습을 겉으로 아무리 보인다 하더라도 내면의 불안과 자기비하로 인해 실제 여성을 만났을 때 약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열심히 활동하시는 것은 유지하고 나 자신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느끼고 있는 '부정적 자아상' 과 '자기비하' 라는 느낌에 대한 내면작업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간단한 방법을 하나만 소개 하겠습니다. 우선 빈 종이를 준비하시고 여기에 연필로 마카님께서 생각하는 '현재의 자기모습'을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전신이 다 나오게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을 완성한 후 잠시 바라보시며 어떤 기분, 느낌이 드는지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부정적인 느낌, 비관적인 느낌이 드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 이제 지우개를 가지고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여 마카님께서 마음에 드는 모습으로 바꾸어 보시고 주변 배경 또한 마음에 드는 그림으로 채워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완성된 그림을 보며 느낌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다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바뀐 그림 속 모습과 현실에 있는 마카님이 하나로 합쳐지는 상상을 하시고 실제 마카님의 내면에는 방금 그린 '마음에 드는 자신의 모습' 이 자리잡고 있다고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안내드린 방법은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실제로는 이보다 좀 더 구체적이고 깊이있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마카의 전문가 선생님들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혼자 위에 안내드린 작업을 하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가 선생님의 가이드를 받으며 step by step 으로 이 작업을 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연애에 대한 코칭과 가이드 또한 받으실 수 있을꺼에요. 모임에 나가신다면 모임의 맴버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실 수도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그 때 어떻게 다가가고 어떻게 친해질 수 있는지 조언을 받아 (함께) 작업을 해나가시면 더 큰 힘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는 이미 열심히 일상생활과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활동을 하고 계시고 이 자체가 이미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마카님의 내면작업과 함께 연애도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25일 전
사연자분이 한다고 한영어회화모임, 독서모임 나가는거 좋은 선택이신것 같아요. 일단 사람들 만날 기회가 있으면 좋죠! 뻔한 말이지만 자신감과 여유, 긍정적인 사고인 사람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요. 이성 앞에서 처음부터 썸타는 분위기로 부담을 주기 보단 친근하게 친구느낌으로 연애에 조급한 모습 말고 여유있는 모습을 추천해요. 그리고 상황이 안 좋을 때도 으샤으샤! 괜찮아! 라는 긍정적인 말도 좋아요. 겉모습도 중요해요. 사람을 볼 때 일단 처음 보는 것이 겉모습 이니까요. 영상에 남친룩,헤어스타일 이라고 검색하면 괜찮은 것들이 나오니 자신과 스타일이 맞게 참고하세요. (제 생각에는 깔끔하고 단정, 심플한 느낌이 좋을 것 같아요) 피부관리도 중요해요. 가끔 팩도 하고 스킨, 로션등 바르고 비비크림,컨실러,파운데이션 등 가볍게 발라보시는건 어떨까요? 남자도 요즘 화장하며 꾸미는 사람이 많아요. (제 오빠도 어디 나갈 때 화장 함) 너무 이성앞에서 긴장하는 것 보다 동성친구와 대화 할 때처럼 편하게 하되 섬세함, 세심함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남자,여자 모두 해당이자만 특히 여자는 안정적인 사랑, 다정함, 사랑받고 있는 느낌 등.에 큰 매력을 느끼는 것 같아요. 공감 중요. 여성분이 힘든 이야기를 털어놓으면 일단 공감 마지막에 약간 조언(사람마다 다른지만 대부분 공감이 많은 것이. 좋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
0asdf789
· 25일 전
마카님께서 일상을 열심히 사시는건 정말 바람직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모쏠탈출을 해야만한다 연애에 성공해야만한다는 강박을 버리는게 1순위 해결과제일것같아요. 자칫 부담스럽게 느껴질수 있는 마인드이고 사람이 좋아서라기보다 '연애' 자체를 성공***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대하는건 상대에게 티가 날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jh333777 (글쓴이)
· 25일 전
@manzaa 감사합니다! 명심해둘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jh333777 (글쓴이)
· 25일 전
@0asdf789 그 강박이 진짜 너무 어려운거같아요.. 그치만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