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망한 30대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생 망한 30대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조용한감자
·19일 전
백수에 경력도 능력도 없고 친구도 하나도 없습니다 부모님 집에 얹혀살면서 눈치만 보고 무엇 하나 잘하는 것이 없이 옷 한벌도 마음 편하게 사지 못합니다 의견 충돌로 부모님이 집에서 나가라고 말하면 돈도 하나도 없어서 비참하기만 합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 번호 목록에 친구도 없고 연애 같은 건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네요 기술이라도 배우려고 가는 학원 수강생하고 소소하게 대화를 하면 각자 친구나 남친 여친 얘기를 할 때마다 저는 아무 얘기를 할 수 없어서 항상 듣는 입장이 되어버립니다 그럴 때마다 인생을 잘못 살아왔다는 게 너무나도 가슴이 아프고 남은 인생 비참하게 혼자서 살다가 흔히들 말하는 고독사로 혼자 죽을 것 같은 미래밖에 안 보이네요 고독사로 죽어서 저의 육신이 썩어 옆집에 악취가 풍겨질 때 누군가 신고를 해서 발견이 될 저의 비굴한 모습이 생기기 전에 미리 존엄사나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가득 찹니다 마음 편하게 쉴 수 있는 장소도 없어서 거리를 밤늦게까지 돌아 다니고 갈 곳도 없어서 그저 길이나 걷고 또 걸으면서 눈물이나 흘리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어서 지금 당장 사라져도 슬퍼할 사람이 없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헛된 인생 같습니다 너무나도 비참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염소연 코치
2급 코치 ·
19일 전
다시 시작하면 되요.마카님. 화이팅
#대인관계
#자아/성격
#가족
#고독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힘든 마음의 마카님을 생각하며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마음속에 있는 아픔을 솔직하게 말해줘서 고마워요. 지금 많이 힘드신 것 같아요. 토닥토닥 위로를 드려요. 현재 생활에서 느끼시는 많은 어려움과 외로움이 있으시네요. 부모님 집에 얹혀 살며 경제적 어려움과 자립의 부담을 크게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친구나 연애 경험이 없다는 점에서도 외로움과 고립감을 크게 느끼고 계신다고 생각되요.
🔎 원인 분석
지금의 마음상태 그리고 자존감이 낮아지신 이유는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외로움과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현재의 무력감은 자아 실현의 기회가 제한되어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그 마음 충분히 이해되요. 앞뒤가 다 막혀 있는 것 같은 그 느낌은 정말 고통스러울거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이 있을거에요. 희망이 없다는 느낌은 과거와 현재 나의 상황과 경험 그리고 그것에 대한 느낌들이 쌓여서 그럴거에요. 하지만 분명 길이 있습니다. 너무 크게 바라보기 보다는 눈에 보이는, 것들 중에서 당장이라도 시도 해 볼만한 것들을 우선 시작하시면 좋겠어요. 그 시작과 실행을 통해 마카님에게도 희망과 긍정의 마음이 생길거에요. 미래는 누구나 알 수 없고 그래서 불안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과거와 미래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에요. 마카님에게 지금 이라는 선물이 있지요. 나에게 필요한 목록들을 하나씩 적어보시면서 작은 실천으로 일상을 만들어 가시면 좋겠어요^^ 잘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카님, 이런 저런 상황때문에 마음의 좌절이 생기셨네요. 하지만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기보다는 어제 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내가 되면 되어요. ^^ 마카님에게 건강한 체력과 지금이라는 시간이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뭐든지 할 수 있어요. 혼자가 힘들다면 언제든 찾아와주세요. 함께 방향성에 대해 나눠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마카님을 많이 응원합니다. 마인드카페 염소연 코치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19일 전
저는 제가 고독사까지 갈 수 있을지조차 미지수란 생각도 들더라고요. 공감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anoq00z
· 19일 전
경력 없어도 일 할수있어요. 제조직 생산직 인바우드 등등 경력 없이 말을 할수있거나 손을 움직일수 있는 사람 이라면 할수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h1
· 19일 전
저도 맨앞여섯일곱줄은 맞고 나머진 아니지만 그럴사람이라도잇으신게 힘드셔보이네요 그래도요 제가 친구해드릴게요 저는 32살이고여자에요 헛되지않았어요 다시시작하는마음으로 다시시작하고 인생개척점을 만들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