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치료를 포기하고 싶은데 미련이 남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난임치료를 포기하고 싶은데 미련이 남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서나유유
·한 달 전
오랫동안 병원을 다니며 시험관을 하다가 계속 잘 안되고 지금은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어요. 30대 중반인데 유전 문제로 시험관 하고 있고요. 이제는 진짜 아이를 원하는게 맞는지도 모르겠구요. 남편도 힘들면 그만하자고 우리 둘이 잘 살자고 하는데 그게 더 미안하면서도 결정을 제가 해야하는 것 같아서 또 힘들어요. 저는 병원 다닌다는 이유로 일을 안 한지 1년도 넘었고 그만큼 남편이 더 힘들게 일을 합니다. 그런데 병원에서 큰 돈을 쓰는 것도 미안하고요. 지금은 마음이 많이 지쳐서 반은 포기 상태인데 지금 포기하면 나중에 더 나이 들어서 더 임신하기 힘들어질때 그때 한번 더 해볼걸 하고 후회할 것 같아요. 또 주변에서 임신 소식 들을때 마다 생각나서 힘들것 같고요.. 저보다 힘든 과정을 거치고 임신 하신 분들도 많은데 저는 금방 포기해 버리는것 같고 끈기가 없는건가 생각도 들어요. 지금은 어떻게 다시 힘을 내서 시작해야할지 아니면 어떻게 포기하고 마음을 비우고 미련도 버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출산임신난임우울증난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는 잠시 쉬어가는 것도 필요해요. 남편분과 함께 서로를 위로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를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카님과 남편분의 행복도 중요하니까요. 너무 자책하지 말고, 지금까지 잘 해오셨다는 걸 기억하세요. 힘내세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