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하고싶은것도없어요. 짧게 근무하고 싶다해도 공고가 없어요. 모든 공고에는 경력을 원하고 있어요. 저는 알바 경험도 없어서 신입 지원에도 안 뽑아줘요. 사실은 면접이 잡혔어요. 하지만 다 안갔어요. 무기력해지고요. 면접 안본지 밖에 안나간지 2주 지났어요. 취준은 3월 부터 했어요. 안하고 싶어요. 뭐를 해야 좋을까요? 면접에서 급여 적게 줘도 상관 없으니까, 근무요일을 줄여달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알바도 안해봐서 어디 한군데에 오래 있는 것도 부담이 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알바부터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취업
#진로
#취준
#알바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짧게 근무하고 싶어도 원하는 조건에 맞는 공고가 뜨지 않아 고민이 많으시군요. 모든 공고에서 경력을 요구하는데 알바 경험도 없어서 신입 지원에도 어려움이 있으시고, 무기력해져서 면접도 안 가게 되셨네요. 근무 요일을 줄이고 싶은 마음도 있고 어디 한 군데 오래 있는 것도 부담이 되다 보니 많이 힘드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3월부터 취준을 시작했으나 사실상 면접 기회가 와도 마카님이 원하는 조건이 아닌데다가 면접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면접 보러 가는 것도 어려움이 있으신 것 같네요. 여러 모로 무언가 실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고 집에 은둔하게 되시는 것 같아 혹시 우울감이 있지는 않으실까 염려가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혹시 무언가를 시작하면 완벽하게 잘 해야 한다는 마음이 있지는 않으신지요? 혹은 마카님이 잘 못해서 회사에 민폐를 끼치면 어떡하나, 책임감 없는 모습을 보이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에 아예 시작을 못하시는 것은 아닐까요? 처음부터 완벽하게 잘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작은 목표를 세우고 조금씩 이뤄 가면서 자신감을 키워 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알바 경험이 없어서 더 자신감을 못 느끼시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지금 너무 정식 취업을 서두르지 마시고 알바부터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사실 정식 회사원이 될 경우 내가 원하는 대로 짧고 가볍게 근무 가능한 곳은 거의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알바부터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요즘 많이 힘드시겠어요. 그래도 면접이 잡혔다는 건 정말 대단한 거예요! 조금씩 용기를 내서 한 걸음씩 나아가보는 건 어떨까요? 작은 목표를 세우고 하나씩 이뤄나가면 자신감도 생길 거예요. 그리고 가끔은 쉬어가는 것도 중요해요. 마카님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