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후..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꽃피는봄이왔으면
·한 달 전
남자친구와 동거중이였는데 요즘 권태기인가 싶을 정도로 절 대하는 태도가 남보다 못할정도였는데 결국 반지도 다빼고 여자들이랑 놀고 모텔까지 갓다와서는 아침에 들어와서 하는 말이라고는 너알아서 생각해라 니가뭔데그러냐 이렇게말을 하는 그 친구에게서 상당한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만하자고 서로 이야기하고 나서 따로 나오려고 방을 구하는 중인데 일도 못하겠고 하루종일 울기만 하는 성격땜에 저도 제가 미쳐버릴거같습니다. 이런 기분이 안들게 혼자 어디라도 바람도 쐬고 싶고 혼자 있는 시간을 만들고 싶은데 의욕도 잠깐뿐 아무것도 하기싫고 너무너무 힘듭니다. 차라리 헤어지자고 해놓고 그러기라도 하지 저한테 너무 큰 상처가 되네요 반지빼던사람도 아닌데 끼는게불편해서 뺏다는 어설픈 핑계에 소리도지르고 뭘잘햇다고 저한테 성질을 내는지.. 나중에는 그 이야기에대해 일절 하지도 않고 그냥 미안하다는 말이 끝이네요. 이 공허하고 배신당하고 혼자만 끌고가던관계를 정리하려니까 너무너무 힘듭니다. 어디 조용한 데 가서 죽고 싶을 만큼 너무 힘드네요. 전 잘나지도 않앗고 얼굴도 이쁜 편도 아니고 권태기가 시작되면서 남들과 비교하는 것에도 혼자 상처를 많이 받아서 멘탈이 너무 약한 거 같네요. 말.행동 하나하나에 너무 무너져서 그런지 차라리 사고를 당해서 기억이 없어졌으면 좋겠다생각하기도 하고 가만히 잇다 어디 빠져 죽었으면 마음이 편하려나 이런생각도 들어요. 친구들한테는 항상 밝은 편이라 크게 이야기도 못하고 그냥 아무렇즈 않게 말하고는 하는데 그것도 못하겟네요. 저다움이 많이 없어진거 같아요. 어떻게 살아가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지혜1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자존감
#언어폭력
#트라우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렇게 용기내어 본인의 이야기를 털어놓아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짧게 요약해보면 헤어진 것도 아닌데 남자친구의 적절치 못한 행동에 대해 큰 배신감을 느끼고 헤어진 이후 트라우마로 인해서 무기력하고, 상처를 받으신것 같아요. 슬프고, 수치심도 들고, 배신감도 들고 우울하고 무기력감이 오는 상황이신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당연히 함께 동거한 남자친구의 배신이 트라우마로 남을 것 같습니다. 헤어진 것도 아닌데 적절치 못한 바람을 피우고, 언어적으로도 존중하지 못하는 태도이며, 어설픈 핑계들로 인하여 마카님 마음이 얼마나 큰 배신감, 좌절감, 수치심 등등이 있을지 당연한 현상 같아요. 그리고 남들과 비교하는 것으로 부터 자존감도 많이 낮아졌는데 이부분은 남자친구가 이야기 한 부분일까요? 남자친구의 언행이 마카님을 많이 힘들게 했던것 같아요. 특히 소중하게 생각했던 사람이 그렇게 이야기하면 더욱더 마카님의 마음에 상처가 있을 것 같네요. 이런 상처되는 이야기를 많이 듣다보니 당연히 스스로를 그렇게 받아들였을 수도 있고, 반복되는 상처되는 말에 힘겨워했을 것 같아요. 자존감도 많이 낮아지구요. 평상시에 계속 부정적인 이야기를 들으면 그 생각이 암시가 되어 잠재의식에 전달되기 때문에 어떤말을 하고, 듣는지, 어떤생각을 많이 하는지 너무 중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현재 남자친구에게 들었던 자신을 깎아내리는 부정적인 말로부터 먼저 벗어나보시고, 스스로를 많이 돌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힘든 것이니 상담도 받아보시고 스스로 무가치하다는 신념을 하기보다 나 스스로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노력을 해 보면서 새로운 잠재의식을 가져보는게 중요합니다. 스스로에게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기보다 지지해주고 아껴주고 위로해주는 시간들로 채워보시기를 바랍니다. 마카님은 정말 소중한 존재입니다. 나를 힘들게 하고 깎아 내리는 말은 분별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은 있는 모습 그래도 정말 소중하고 가치있는 사람입니다. 그동안 나 자신에게 그런말을 못했다면 오늘부터 한번씩 매일 스스로에게 소중하다고 이야기해주시면 어떨까요? 혼자서 너무 힘드시면 상담을 통해서 좀 더 나 자신을 이해하고 위로해주고 격려와 지지도 받으면서 이시기를 좀 더 건강하게 지나가 보시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rtha98
· 한 달 전
아유 내가 다 화가 나네요. 똥통안에세 똥통인지도 모르고 계시니 ~~ 마음굳게 먹고 똥통을 박차고 나오심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꽃피는봄이왔으면 (글쓴이)
· 한 달 전
@martha98 똥통인거 알면서도 바로헤어나오지 못하는 이런 제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왜 이런 감정들을 못버릴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rtha98
· 한 달 전
@꽃피는봄이왔으면 몰라서 그러지 않을까요? 똥통인지 인식을 하시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해요. 나중에 몸과 마음이 다 피폐해져서 살지마시고 한번뿐인 인생 제대로 살아봅시다 똥통에서 나오는 멋진 모습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