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하면 뭐가 좋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담을 하면 뭐가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라온하제나
·한 달 전
상담을 한다는 건 제 속마음과 비밀을 밝히는 거잖아요. 나의 약점을 남이 알게 되는 건데 마음에 걸리지 않나요? 그리고 다들 생각하고 평범하다고 생각되는 고민으로 상담을 받는 건.... 뭔가 과하지 않아요..? 제가하는 고민들은 대부분 문제가 뭔지 해결책을 알고있는 고민들인데요.. 예를 들면, 공부를 해야하는 걸 아는데 하지 않는 내가 너무 싫고 죄책감이 드는데 떠 하기는 싫은.. 이런 게 무한반복되는 생각...? 아니면 죽고싶은데 죽기는 싫고 그냥 이 상황을 벗어나서 자유롭고 싶은데 미인정이라는 게 좀 무섭고 그런 거랑 주변 시선에 너무 예민한 내가 싫은 정도 같은 뭔가 누구나 할 수 있을 법한 고민이고 딱히 답이 없는 고민이잖아요. 선생님이 수업 중에 어떤 지문을 아르치다가 혼자 앓지 말고 누구한테나 말하라고, 약먹는 학생들 많이 본다고 하시는 데 저는 이런 밤에나 좀 깊게 들어가고 낮에는 깊은 생각 없이 그냥 그럭저럭 밝게 지낸단 말이에요. 그리고 상담을 했는데 하루 지나서 보니까 막 흑역사되고 그럼 어떡해요? 막 별일 아니었고 하면 저는 그 상담쌤 못 볼 거 같은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음을 털어놓기
#상담
#약점
#심리학
#자유롭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온라인이지만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안녕하세요, 마카님. 상담을 받는다는 것이 속마음과 비밀을 털어놓는 것이라 마음에 걸리시고, 평범한 고민으로 상담을 받는 것이 과한 것 같다고 느끼시는군요. 고민들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망설여지고, 상담 후에 후회할까봐 불안해하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상담을 받는다는 것을 약점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군요. 그리고 누구나 하는 고민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그 괴로움의 크기나 일상생활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지에 따라서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마카님 스스로 주관적으로 크게 괴로움을 느낀다면 그것이 상담을 받을만한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예를들어 말씀하신 해결책이 뻔한 고민들 공부를 해야하는 것은 알지만 하지않고 그에대한 죄책감이 들지만 하기 싫은 마음에 대해서 깊이 다루고 조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도 상담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학업이 주된 업인 학생의 경우 내가 지나칠 정도로 집중이 어렵고 수행이 잘 되지 않는다 라고 느끼신다면 마음의 문제일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다룰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하는 고민일 지라도 모든 사람이 다른 원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껴지실때에는 언제든 상담을 신청해 주세요. 세상에 작고 중요하지 않은 고민은 없습니다.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텐고쿠tengoku
· 5일 전
딱히 그게 재밌고 기쁘고 좋아서 하는거 같진 않아요 그저 들어줄만한곳 없고 덜어낼 곳이 없으니까 조금이라도 덜어내려 가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