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답답하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뭔가 답답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zinna
·한 달 전
직장에서 알게된지 이제 1년다되가시는 분이 있는데 전에는 저 엄청 말로괴롭히고 그래서 그만둘까도 여러번 고민하다가 직장에 1년 계약되어있기도해서 그냥 참고 견디고있어요. 그런데 어제 다짜고짜 내용없이 '땡땡이 한말 무슨뜻이냐' 이런식으로 문자를 보내시더라고요. 제가 문자를 본 시간은 밤 10시 넘은시간이였고 문자는 9시쯤 전화도 오고 문자도 왔더라고요. 10시가 넘어서 전화드리는건 뭣해서 답장으로 '무슨말을 물어보시는건지 모르겠다'고 답장드렸는데 읽지도 않으시고 아무말도 없으시네요.. 솔직히 제 성격상 그런문자받으면 무슨일이 생겼나? 내가 뭐 오늘 잘못말한게있나? 이런생각을 하면서 잠을 제대로 못자고 그 내용이 꿈에서 까지나와 잠못이룰때가 많아요. 그리고 문자받고 느낀점은 왜 그 말을 하신분께 물어봐야지 저한테 물어보는지 이해가지도않고 오랜만에 쉬는날인데 전날에 이런문자받아서 기분이 찝찝하기도하네요.. 뭔가 답답하기도하고 내용도몰라 조금 풀고싶은마음에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들은 이런문자받으면 어떻게대응하시나요??
인간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4일 전
직장에서 인간관계 어려움 대처하기
#대인관계
#직장
#스트레스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직장에서 한 사람으로 인해서 답답하고 화가 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공감과 힘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그 상황이 정말 많이 괴롭고 혼란스러웠겠어요. 그런 상황에서 밤늦게 문자를 받고 신경 쓰이셨겠어요. 항상 이런 일로 고민하셔서 많이 힘드셨을 거 같아요. 마카님, 직장에서 알게 된지 1년 만에 말로 괴롭히던 분께서 갑작스럽게 밤 늦게 문자와 전화를 보내셔서 많은 고민이 생기셨네요. 특히 늦은 시간에 왜 그런 문자를 받았는지 알 수 없어 잠도 못 이루셨다는 점에서 굉장히 힘드셨겠어요. 그런 상황에서 고민을 풀어보고 싶으셔서 글을 올리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직장에서의 불편한 인간관계는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쉬운 원인이에요. 상대의 모호한 연락 방식은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심리적 부담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했을 거예요. 또한, 감정 표현이 부족한 대화는 오해를 초래해 마카님께서 더 큰 고민과 걱정을 안게 되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사람은 성격이 있고, 타인의 감정이나 생각을 고려하지 않고 말하고 싶은 감정이 올라오면 참지 못하고 말하는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이런 상황에서 자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상사와의 소통은 업무 시간에만 하도록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그분의 언행에 너무 신경 쓰기보다는 자신에게 여유를 주고, 필요한 경우 사내 다른 지원체계를 활용해 보세요. 한 사람에게 신경쓰다보면 답답하고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너무 어려운 상황이라고 느끼신다면 회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는 것도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에서의 어려움의 원인과 상황,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eongw (리스너)
· 한 달 전
마카님, 직장생활에서 동료와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ㅠㅜ 하루종일 함께 있어야 하는 곳에서 그런 상황은 정말 불편한 거 같아요.. 저라면 회사가는 날 직접 물어볼 거 같아요! 그게 제일 확실한 방법이니까요 ㅎㅎ "OO이 한말 무슨뜻이냐고 어제 저한테 보내셨던데 무슨 일 있으셨냐", "부재중이 떠서 연락드렸다". , "답장했는데 연락이 없으셔서 저도 큰일난 줄알았다" 이런식으로요! 불편한 사람과 대면으로 이런 말을 한다는게 쉽지 않으시겠지만, 마카님이 답장을 했음에도 동료분이 반응이 없다면 직접 얼굴보고 이야기하는게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잘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inna (글쓴이)
· 한 달 전
@jjeongw 조언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땡땡분께 혹시어제 그분이랑 무슨말을 했는지 물어보았는데 그분도 잘 모르신다하시더라고요..아무래도 뭔가 오해가 생긴것같은데 통 말씀안하시면 마카님의 조언처럼 출근할때 말씀드려야겠어요 ㅎㅎ 좋은하루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eongw (리스너)
· 한 달 전
@zinna 그럼 마카님 더더욱 당당히 물어보실 수 있겠네요!! 오늘 오랜만에 쉬는날이라고 하셨던 거 같은데 푹 쉬시고 좋은 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