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컴퓨터 속 세상이 자꾸 헷갈려요. 심각한 문제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현실과 컴퓨터 속 세상이 자꾸 헷갈려요. 심각한 문제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idizi
·한 달 전
제가 디자인 쪽 일을 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하루에도 수천 번씩 Ctrl+Z(되돌리는 단축기)를 눌러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약간 졸립거나 멍한 상태면 현실 속에서도 Ctrl+Z를 누르는 상상을 하게 돼요. 예를 들어 어떤 물건을 집어 들었는데 다시 가져놔야겠다고 생각할 때 저도 모르게 'Ctrl+Z 눌러야겠다' 이런 생각이 순식간에 스쳐지나가는 거예요. 장난으로가 아니라 진짜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을 하게 돼요. 지금까지 3번 정도 있었는데, 이럴 때마다 너무 충격적이고 저한테 무슨 병이 있는 건가 하는 두려움이 생깁니다. 지금은 딱 이 증상만 있는데 이러다가 다른 부분에서도 이런 증상을 보일까봐 걱정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외롭다0209
· 한 달 전
제가 보기엔 직업병 같아요. 제 남친도 요리사인데 초창기에 만날 때는 눈 감고 음식을 음미하면서 먹더니 이거 어떤 거다! 이거는 여기 지점보다 맛있다! 이러더군요. 저도 역시 호텔리어다보니... 꼭 방 잡으면 기본 정리는 해놓고 가려고 합니다... 오히려 남친이 말리는...ㅋㅋㅋㅋ 저희도 이런 직업병이 있는데 그래서 직업병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