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엄마가 철이 없는 경우 대처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새엄마가 철이 없는 경우 대처방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moon2631
·한 달 전
새엄마가 50대가 넘으셨는데도 철이 너무 없어서 스트레스 받아요 예를 들자면 틈만 나면 어깨아프다 팔아프다 라는 아프다 소리를 자주 하시고요 입도 너무 가벼우시고 돈을 자주 밝히세요 그리고 뭐 사야겠다 저거 사야겠다 이런 소리를 볼 때마다 매일 하시고요 제가 집에서 엄청 아팠을 때도 바로 옆에서 유튜브만 보고 있었구요 제가 병원에 가야한다고 여러번 얘기해서 몇시간 뒤에 병원에 가게 됐을 때도 응급실 입구에서 제가 구역질을 하고 있었는데 새엄마가 저보고 술취한 아저씨 같다면서 장난을 치더라구요 그날 전 입원을 했었어요 그리고 욕도 입에 달고 사시고요 제 생각과 말을 듣지 않고 먼저 판단해버리고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 이런식으로 말씀을 하세요 글고 제가 뭐 한다고 하면 이래서 안돼 저래서 안돼 안된다는 말도 맨날 하세요 글구 용돈을 단 한 번도 준적 없으면서 나중에 아빠랑 둘이 해외여행가게 해달라고 하네요 이런 말을 친자식도 아닌 저한테만 말하는거 같아요 최근에는 아빠 차에서 웨하스를 드시다가 바닥에 쏟으셨는데 아빠가 옆에서 뭐라해도 전혀 치울 생각을 안하셨어요 정말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이럴 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말해도 듣질 않으니 속이 답답해서 화병이 더 날거 같아요 새엄마는 저보다 나이 많은 친자식 2명이나 있어요 친자식 키웠을 때도 이렇게 키웠을지 저한테만 그러는 건지 궁금하네요 근데 제가 보기엔 차별하는 게 어느정도 보여요 첫번째 새엄마는 초딩때 절 많이 때리셔서 집에 경찰도 왔었고 두번째 새엄마는 철이 없어서 스트레스 받구요 정말 아빠는 여자보는 눈이 아예 없고 아빠 내용도 여기다가 말하면 책을 써도 될 정도로 많아요 정말 연을 끊고 싶어요 어떻게 이렇게 부모복이 없는지 휴..
새엄마고민상담스트레스가정환경대처방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SIYUUTA
· 한 달 전
이런 새엄마께서 돈만 밝히시고 아픈데 걱정도 안해주시고 말도 험하게 하셔서 힘드셨겠어요. 하물며 자식도 먼저 다 키워보신 분이 저러시니 많이 속상하겠네요.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셨겠네요. 아버님이 여자보는 눈이 많이 안좋네요. 아버님과 함께 둘이서만 진솔한 대화를 나누어보시는게 어떨까요? 예를 들어 새엄마가 입이 거칠다. 돈만 너무 밝히시는것 같다 라고요. 구체적인 사례나 새엄마께서 하신 말씀도 인용하면 좋을 듯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한 달 전
친자식들에겐 어떨지 몰라도 일단 새자식들에게 관심이 전혀없는건 확실해 보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울sad4
· 한 달 전
그정도면 아빠랑 얘기하셔서 새엄마랑 연을끊거나 그래도 아빠가 말이안통하시면 독립하셔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오늘의J
· 한 달 전
흠.... 혹시 moon님이 새어머니에게 바라는 모습은 없었는지. 그게 좌절된 적은 없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시면 어떻게 해야할지 좀 더 잘 아시게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