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이상하게 하는 남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말을 이상하게 하는 남친
커피콩_레벨_아이콘Dhsmfdsksms
·한 달 전
최근에 소개팅을 받아 사기게 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사귀면서 더 알아가야지~하는 마음으로 사귀었습니다. 근데 대화를 할 수록 이상해서 고민입니다. 갑자스러운 일이 생겨 일정을 바꿔야할 것 같다고 얘기하니 ‘일딘 알겠어 ㅋㅋㅋ’ 이라고 답하고 자꾸 정확히 어디 사는데? 몇층인데? 정확히 언제 어디로 가는데? 라는 식으로 묻고 만나는 시간 정할때 언제 만나자고 하면 내 욕심인거겠지? 라는 식으로 얘기합니다. 근데 저는 이런 화법이 이상하다고 느끼거든요… 말에 저의가 느껴지고 너무 캐묻고 제가 마치 타인의 감정의 제한하고 평가하는 사람이 되어버린(그런 사람처럼 만들어져버림) 느낌입니다. 제가 화법이 이상하다고 느끼는 감각이 맞는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남자친구의 말투가 조금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다 보니 말투나 표현 방식이 다를 수 있거든요. 그래도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솔직하게 대화를 나눠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서로 이해하고 맞춰가는 과정이 필요하니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밤하늘과숲
· 한 달 전
쎄할 때는 촉을 믿으세요. 내 인생이 축적해온 빅데이터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한 달 전
요즘같은 흉흉한? 세상에 정확히 사는 곳은 깊은 사이 이고 서로 믿음과 신뢰가 있을 때 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정확한 상황을 잘 모르지만 남친분 화법이 왠지 내가 잘못한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하네요. 뭔가 가스라이팅 느낌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