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달라고 애원해도 방치하듯 관심없는 남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달래달라고 애원해도 방치하듯 관심없는 남편
커피콩_레벨_아이콘터놓을공간
·한 달 전
항상 싸움의 폭발은 저혼자 하게 되는거 같아요. 어떠한 사소한 일로 화가나게 되는데 그런 저를 보는 남편의 표정이 저를 경멸하듯 노려보는데 이렇게 분노하는 저를 사그러뜨려달라고 좀 진정시켜달라 그럼 나도 수그러질거다 그래 기분나빴을수 있지 화내지마 이한마디면 된다고 아무리 얘기를 해줘도 뚱하니 쟤는 왜저러니 왜 화내는거야 이런표정으로 보는데 화가 점점 더 솟구쳐서 미움, 원망, 분노, 슬픔, 우울 아무것도 하기싫어지고 눈물만 나고 방에 혼자서 눈물흘리고 나오지 않아도 하루종일 나오든 말든 관심도 없고 밥 먹든 말든 굶든 말도 먼저 안걸고 괜찮냐 한마디 다가와주길 바라는데 끝까지 본인 할거만 하고 정말 참다가 화가나서 내가 이집에서 필요없는거 같다고 나가도 아무렇지 않게 혼자 잘자고 연락한번 없고 기껏 아침에 전화해서 이제 출근해야되니까 애보러 오라고 아무렇지 않게 얘기하는 남편 왜 저만 화나고 슬퍼해야하고 달래주는 사람 말할 사람없고 이렇게 내가 속상한데 알아주는 사람 아무도 없고 내편없는 이 쓸쓸한 우울함 너무 슬퍼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이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방치된 듯한 느낌에 혼자라는 생각이 드는 마카님께
#부부
#우울
#분노
#원망
#불안
#소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전문상담사 김이서입니다. 함께이지만 혼자라는 생각이 들어 외롭고 쓸쓸한 마음이 드셨겠어요.
📖 사연 요약
사소한 일로 화가 난 뒤 남편 분과의 의사소통 문제로 인해 분노와 원망감을 크게 느끼고 계세요. 특히, 남편 분의 이해할 수 없다는 듯한 경멸적인 표정과 무관심한 듯한 태도로 인해 더욱 속상한 마음을 느끼고 계세요. 속상한 마음을 이해 받고 위로 받지 못해 혼자라는 생각에 쓸쓸한 마음도 느끼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과 남편 분 간에 서로의 욕구에 대한 정확한 의사 소통 부족으로 인해 분노, 원망감, 우울감을 경험하고 계신 것 같아요. 또한, 애착 유형의 차이로 인해 관계에서 실망감을 느끼는 정도와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소통 방식의 차이로 인해 불편감을 경험하고 계실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돼요.
💡 대처 방향 제시
화가 난 상황에서의 남편 분의 위로는 마카님께 어떤 의미인가요? 이 위로와 마카님의 어떤 욕구가 연결되어 있는지 파악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카님의 욕구, 감정, 요청 사항을 남편 분께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 보여요. 마카님의 마음을 전달하는 것만큼 남편 분의 마음을 경청하는 시간도 필요해 보여요. 두 분이 서로의 욕구와 바람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조율해 나갈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야 할 것 같아요.
가족과 함께이지만, 위로 받지 못할 때면 혼자인 것 같은 외로운 마음에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가까운 사이일 수록 서운한 마음이나 원하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서로의 욕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한 정확한 의사 소통을 통해 두 분 만의 갈등 해결 방안을 마련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갈등 패턴이 오랜 기간 이어져 왔다면, 조금 더 나은 의사 소통 방식을 위한 대화가 어려울 수 있어요. 이 경우, 전문가 분의 도움을 받아 함께 고민해 보실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찾아 주세요. 마카님 부부께서 존중이 담긴 소통으로 행복한 관계를 이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설마미
· 한 달 전
혹시 지금 이 상황 말고 신랑한테 서운했던 것이 있는지 잘 생각해보세요 그런다음 신랑과 화내지 말고 서로 말 자르지 말고 화내지 말고 대화를 해보세요 신랑이 말 자르려고 하면 내 예기 다 끝나고 하라고 하시고요 가장 좋은 방법은 1분 토론처럼 메모지 펜을 놓고 상대방의 말을 적고 내가 할말을 적고 1분 동안은 그 사람 말을 듣기만 하는거에요 그러고 1분이 지나면 질문의 답과 내가 할 말을 질문하는거죠 시간은 타이머를 좋고요 그렇게 한번 진지하게 예기해 보심이 좋을 듯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터놓을공간 (글쓴이)
· 한 달 전
@영설마미 조언 감사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알너알
· 한 달 전
화내지마~ 슬퍼하지마~ 밥 잘챙겨먹고. 울지마 항상 니 곁엔 내가 있잖아 넌 사랑스럽고 정말 소중한 사람이야, 힘내.~~ 먹고 싶은거 있으면 얘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