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가정 폭력인가요? 너무 궁금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거 가정 폭력인가요? 너무 궁금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죽여줘요
·25일 전
안녕하세요 이것도 가정 폭력인가요? 정말로 궁금해서 그럽니다. 일단 언니 오빠들한테는 부드러운 말투로 말하시는 아***랑 눈길 하나 안주는 어머니도 있어요. 둘 다 저한테 공부해라 넌 왜 그러는 거야? 라는 말을 듣고 살아왔어요. 그 말을 들으며 지옥 같은 나날을 보내고 있었죠. 가장 속상하고 황당했던 말은 "넌 왜 그 모양에 아무도 안 닮았어?""넌 자격 없어 무슨 이유로 미술을 하는 거야?"라는 말을 끝도 없이 들어왔어요. 요즘 친구 사이도 안 좋아지고 이런 말도 자주 하셔요" 네가 잘못해서 친구가 다 떠나는 거잖아. 네가 인성 좀 바르게 했으면 얘들이 안 떠났을 거 아니야"라는 말을 듣고 살아왔어요. 근데 저보다 힘든 사람들이 있으니 참으려고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25일 전
부모님에게 차별받고 언어폭력을 당하시는듯 합니다. 물론 부모님도 사람이니까 누굴 더 좋아하고 누굴 덜 좋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차별하지 않게 노력해야하는것이 부모라고 생각합니다. 넌 왜 아무도 안 닮았어?이런 질문은 자식이 자신의 존재를 싫어하게 만들고 부정당한 기분을 들게 하니 명백한 부모님 잘못입니다. 정확한 상황은 잘 모르지만 넌 왜 그래?, 넌 누구 닮았어? 이런 질문을 하신다면 유전적으로 엄마 반 아빠 반 닮았지, 나에게 어떤 행동을 할 때 별로라고 말 하는것은 엄마,아빠의 자기소개야? 라고 말해도 될 것 같아요. 부모님도 자식에게 상처주는데 자식이 부모에게 좋은 말 효도를 할 필요는 없어요. 가족이라고 해서 모두 나와 맞지 않을 수 있고 나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일 수도 있어요. 가족과 멀어진다고 해도 아무도 당신을 비난할 수 없어요. 힘들다면 가족과 멀어지고 당신의 삶에 집중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당신을 존중하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면 좋을 것 같아요. 좀 더 당신을 아껴주고 응원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와우인생굿
· 25일 전
제일 가까운 가족이 저런 말을 하니깐 얼마나 힘들어....비난과 조언을 구별해달라고 부탁드려봐 많이 힘들지.... 힘든 만큼 멋지게 성장할 manzaa님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