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다녔는데 그만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주일 다녔는데 그만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7일 전
일 끝나고도 부담감 때문에 편히 못 쉬어요. 일 하면서도 많은 실수 때문에 직원분들에게 민폐 주는 것도 못 견디겠어요. 배우는 것에 즐거움보다 부담감에 질식할 거 같아요. 첫 사회생활이기도 하고, 5개월의 취준 끝에 드디어 들어간 첫 회사인데 한달도 못 버티고 나가려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죽어버렸으면 좋겠어요. 처음에는 3개월 수습기간이라도 버티자 라는 마음도 있었지만 이건 힘든거 보다 넘어서 괴로워요. 매일 밤마다 울고, 아침에도 울고 그래요. 안 맞는 거 같은데, 이거라도 그만두면 저는 어딜가서 버틸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7일 전
힘내세요
#업무
#실수
#부담감
#퇴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온라인 이지만 이렇게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첫 사회생활에서 많은 부담감 때문에 편히 쉬지 못하고 계시네요. 일하면서 발생하는 실수로 인해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친다고 느끼며, 배우는 과정에서도 즐거움보다 부담감을 크게 느끼고 계세요. 5개월의 취업 준비 끝에 들어간 첫 회사에서 한 달도 못 버틸까봐 괴로워하며, 이 상황을 참아내기 힘들어하고 계십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는 과도한 부담감과 스트레스는 첫 사회생활이라는 새로운 환경 적응 문제에서 비롯된 거예요. 또한 실수가 많다는 생각과 그것이 민폐가 된다는 부담감이 자존감에 큰 영향을 주고 있네요. 그래서 마카님의 상황은 적응 과정에서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심리적 부담을 조금 덜어내는데 대한 고민이 필요해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처음 사회생활에서 적응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랍니다. 일단 작은 목표를 세우고 하나씩 달성해나가는 방법으로 부담감을 줄이는 것이 좋을 거예요.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실수를 하였을 때 어떤 마음이 들어서 이렇게 마음이 괴로운지에 대해서도 탐색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 스스로가 너무 나를 몰아세우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살펴보아 주세요.
스트레스나 불안이 극심하다고 느낄때는 상담을 통해 해소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업무나 업무 환경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스 해소나 마음가짐을 조금씩 달리 하는 것에 따라서도 마음이 조금은 편해질 수 있어요. 마카님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