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을 했지만 가야하는지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직을 했지만 가야하는지 ...
커피콩_레벨_아이콘치즈감자고구마
·23일 전
오래 다닌 회사 퇴사하고 이직을 하려고합니다. 같은 계열에 직급은 과장으로가지만 다닌회사보다 규모가 작아서 연봉도 비슷합니다. 퇴사이유는 내 역량이부족해서 입니다. 주위에서도 일을 못한다는 험담이 들려오기도하고 팀장은 나가라고 더 난리치는것같고. 퇴직을 했지만 이직할 회사는 전 회사를 알고있습니다. 같은 계열에 중견기업이기도하고 절 아는 분이 또 이직할 회사에팀장으로 있습니다. 마음이 급해서 이곳저곳 이력서를 제출하다보니 같은 계열사로 이직이되고 최종합격했지만 .. 일 못한다는 얘기들은까봐 무서워요 .. 해***도앐고 겁이납니다 전 회사에서 일못한다는 소문이 날까봐 역량도 안되는데 과장단건 아닐까 일못한다고 날 뽑은걸 후회하지않을까 그냥 제 가치가 없을게 보여서 해***도알았는데 포기할까 고민입니다. 잘하지못할것같아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0일 전
마카님이라면 잘해낼 수 있을거에요.
#이직
#회사퇴사
#규모
#연봉
#역량부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입니다 :) 사연을 읽고 답변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오래 다닌 회사를 퇴사하고, 같은 계열의 새 직장으로 이직을 준비 중이시네요. 전 회사에서의 험담과 자기역량에 대한 고민 때문에 새로운 자리가 걱정되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이전 회사에서의 부정적인 경험과 주위의 험담으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진 상황이신 것 같아요. 현재 이직하려는 회사에서도 이러한 부정적인 평가가 지속될까 봐 두려움을 느끼고 계신 모습이에요. 이는 과거의 경험과 현재의 불안이 맞물려 자신을 과소평가하게 만드시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는 마음 충분히 이해해요. 하지만 새로운 회사에서는 과거를 뒤로하고 자신을 더 발전시킬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감 있게 새로운 도전에 임하고, 주어진 책임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면 분명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
그 동안 쌓아 온 경험이 새로운 곳에서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누구나 시작은 두려운 법이지만, 마카님이라면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이와 더불어서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고 싶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용감해지자
· 23일 전
두려울거에요..그래도 과장에 뽑힌거면 능력이 있다는것! 자신을 믿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23일 전
뻔뻔해지면 때로는 마음이 편해집니다. 시회생활을 해보셔서 잘 아시겠지만 누구나 다 가면 하나씩은 쓰고 있지요. 어쩌면 사회생활을 잘한다라는 것도 그 가면을 적절하게 착착 잘 바꿀수 있느냐인것 같기도 합니다. 청렴결백.. 참 좋은 말이죠.. 하지만 요즘 세상에선 내 카드를 다 보여주면서 게임에 임하는 모습으로 전락해버린것 같아요. 아마도 마카님께선 그러한 마인드나 스탠스가 이유가 되어 등떠밀려진게 아닐까합니다. 어떤면에선 어차피 뒤집어진 판 갈아엎고 새 판에서 새로이 시작해보시는것도 그리 나쁘지 만은 않다라 생각합니다 버릴땐 과감히 버려야 제때 잡을수 있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작 못지않게 맺음도 중요하단건 이미 잘 아실테니 새로이 이직할 곳에 가급적 누가 되지 않도록 지금의 회사에서의 마무리에 집중하시길 바래요. 그리곤 미련없이 조용히 떠나주면 그만입니다. 부디 잘 생각하셔서 마카님이 원하는 좋은 결과 보시길 바랍니다. 걱정마세요. 다 잘 될겁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