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혼자 남겨진 기분이예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세상에 혼자 남겨진 기분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호릴리라
·20일 전
제가 하던 일이 무용지물이 된 일이 생겼어요. 오늘 요즘 사실 취준에 대한 불안감과 내가 늦어질지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사실 하루하루 나만 안될 것 같은 불안감 때문에 살고 있는데요. 하 너무 속상한 일만 넘쳐나네요. 오늘 제가 열심히 하던 프로젝트가 있는데 그게 제가 맡은 부분이 무용지물이 되어버린 일이 있었어요. 그게 너무 속상했어요. 거의 한달을 투자한 일인데 어그러저버려서 속상한 마음에 엄마랑 아빠한테 이야기를 했더니 너 ***냐고 이런소릴 하셨습니다. 저는 너무 속상해서 괜찮다는 말을 듣고싶었는데 그런 말을 들으니깐 사실 더 속상했던 거 같아요. 요즘 그냥 세상에 혼자 남겨진 기분이 들어요. 안그래도 요즘 자존감도 떨어지고 해서 많이 속상한 나날의 연속이였는데 부모님도 저렇게 말하고 그러니깐 속상하네요. 어떻게 털어버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0일 전
나를 위해 감정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무용지물
#취준
#불안감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최근에 열심히 하던 프로젝트가 예상대로 되지 않아 속상한 마음이 크시겠어요. 취업 준비에 대한 불안감과 부모님의 반응까지 겹쳐서 더욱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그러한 감정들을 이해해주는 말 한마디 없는 상황이 더 힘들게 느껴지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취업 준비와 프로젝트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것 같아요. 스스로도 피곤하고 취약한 상태인데, 부모님의 말씀이 위로가 되기보다는 오히려 더 큰 상처가 되어 많이 낙담하시고 더 힘드신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자존감이 더욱 낮아지고 혼자 남은 듯한 기분이 들고요.
💡 대처 방향 제시
취직을 하고 무언가 성취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쉼없이 너무 달리다가 번아웃 등이 오면 내가 원하는 일들을 제때에 하지 못하고 힘든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일들을 해나가면서도 나를 위해 쉬고 재충전 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많이 지치고 힘든 상태신것 같은데, 잠깐 쉬면서 여러사람들로부터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공감받는 경험이 필요하고, 자신을 칭찬하고 긍정적인 면을 계속 상기시키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현재 마음 상태를 함께 나누고 힘든 감정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인식과 함께 스스로를 위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