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상사의 괴롭힘 이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 상사의 괴롭힘 이후
커피콩_레벨_아이콘부농소시디
·20일 전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단절이다가 고객센터 총무 일을 1년3개월도 하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제가 이쪽일은 처음이라 면접 후 합격한것이 너무 기뻤고 절 뽑아준 나의 상사인 센터내 매니저에게 정말 고맙고 잘해야 겠다고 다짐 후 뭐든지 열심히 일을 했습니다 이후 상사의 기억력, 부정적인 일처리 방식 등이 저를 너무 힘들게 하였고 퇴사면담을 하였는데 .. 저의 퇴사 사유를 본인이 듣고싶은것만 듣고 함부로 판단하여 본인이 기분나쁘단 이유로 지속적으로 갈굼과 따돌림이 있었습니다 .. 전 그와중에도 퇴사면담이 제 경솔함인거 같아 사과 후 철회를 하고 다시 열심히 다녀보자 했는데 그뒤로 6개월정도 지속적인 괴롭힘이 있었습니다 그뒤로 어느날 그 상사는 퇴사를 했고 전 지금 너무 편하고 업무도 잘 하고 있는데 .. 문득문득 폭언과 행동들이 생각이 나면서 숨이막히고 두통이 옵니다… 어떡해야 벗어날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이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0일 전
전 상사의 폭언과 괴롭힘으로 여전히 힘드신 마카님께
#직장내괴롭힘
#스트레스
#상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전문 상담사 김이서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휴직 후 새로운 일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던 중 상사의 일처리 방식으로 힘든 시간을 겪고 퇴사 고민을 하셨어요. 심사숙고 끝에 퇴사를 철회했지만, 퇴사 사유를 악의적으로 받아들인 상사의 괴롭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셨어요. 이후 상사는 퇴사하고 근무 환경은 편해졌으나, 간혹 상사와의 과거 기억으로 인해 숨 막힘이나 두통 등의 신체 증상을 경험하고 계세요.
🔎 원인 분석
전 상사로부터의 부당한 대우와 괴롭힘이라는 외부자극으로 인해 여전히 심리적 불편감을 경험하고 계신 것으로 보여요. 상사의 퇴사에도 불구하고 무의식 중에 이전 경험이 마카님께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전 상사의 괴롭힘과 폭언은 마카님의 잘못이 아닙니다. 이것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어야 해요. 또한, 해당 기간 동안 느끼셨을 감정에 대해 충분히 풀어나갈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글이나 대화 무엇이든 좋습니다. 또한, 숨이 막혀오는 등의 신체 증상이 예기치 않게 찾아와 일상에 지속적인 불편감을 준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중하게 생각하신 일터에서 예기치 않게 부당한 일을 겪으셔서 많이 속상하셨을 것 같아요. 절대 마카님의 잘못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상하셨을 마음을 충분히 풀어갈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나중에 유사한 일이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도 건설적인 방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마인드 카페에 계신 전문가 분들의 도움을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