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 메스꺼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황 메스꺼움
커피콩_레벨_아이콘525hl
·23일 전
공황장애 걸린 이후로, 그 이후에 처음 만나는 사람들이랑 약속이 잡힐 때마다 메스꺼움과 불안이 있습니다. 10년 넘은 절친과 만났을때도, 정말 아끼는 고등학교 동창을 만났을때도 그랬어요. 근데 호감으로 연락하고 있는 분과 만났을때는 그런 증상이 없더라고요. 물론 만나는 사람 전부가 속이 안좋아지는 건 아닌데 이성은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분위기가 편해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그런 경험 있으신 분 있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9일 전
안정감을 주는 사람
#공황장애
#약속
#불안
#호감
#안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공황장애로 고생을 하고 계시네요.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메스꺼움과 불안이 올라이신다고 하고요. 10년 넘은 친구조차에게도 그런 정서가 느껴진다니 걱정이네요. 하지만 호감으로 연락하는 분에게는 이런 느낌이 없다고 말씀 주시네요.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 원인 분석
공황장애는 일종의 불안 장애랍니다. 마카님께서 최근 걱정이나 근심이 많아 여러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셨나 봅니다. 이러한 불안은 나타나는 질환 다양한 신체 증상이 동반하기도 해요. 걱정, 불안, 근심의 대상이 건강, 경제적 문제, 실직, 학업 성취, 취직 등과 같이 구체적인 경우도 있지만, 무언가 끔찍한 일이 발생할 것 같다는 막연한 느낌처럼 근거 없는 불안을 느끼기도 하죠. 이경우 공황증으로 연결되기도 한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 만나시는 상대가 아마 마카님에게 안정감을 주는 모양입니다. 신뢰하는 사람과의 대화는 불안을 낮춘답니다. 누군가 나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불안을 낮추는 효과가 있거든요. 자존감이 높고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 곁에 있다면 상대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답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사물을 현재 상황을 해석하는 사람들을 보다 보면 자신의 사고도 변화하기 마련이고요. 우리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이 내뿜는 에너지에 큰 영향을 받아요. 이러한 현상을 심리학에서는 ‘거울 뉴런 효과’이라 한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셨으니, 지금의 감정을 충분히 느끼세요. 그러는 와중에 닮아가는 나를 발견할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