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다른 커플들이랑 비교하게 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 다른 커플들이랑 비교하게 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고민girl
·한 달 전
1년 좀 넘게 만난 20대 중반 커플입니다 너무 사랑하는 남자친구고 내 남자친구가 촤고야! 이런 마인드로 그동안 사겼어요. 연애 여러번 해봤지만 제일 좋은 사람이고 제가 제일 많아 좋아한 사람이에요 진지하게 결혼까지 생각하면서 만났는데 요즘들어서 자꾸 다른 커플들이랑 비교하게 되네요..물론 혼자 속으로만 생각한거지만요 남자친구가 정말 멋있고 배울점 많고 저를 많이 좋아해주고 다 좋긴한데 어떨땐 다정하다가도 또 안다정하기도 하고 그런게 조금 서운하더라구요.. 바쁠때 말고는 연락이나 전화도 자주하는 편이긴 합니다.. 근데 저는 사실 다정하고 스윗한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남자친구는 좀 상남자 병에 걸려있어요 ㅋㅋ.. 초반에 비해서 지금 많이 다정해진것같길래 말했더니 싫어하더군요 자기는 다정한 스타일 아니라고 ㅋㅋ 같이 있으면 재밌고 지루한적도 없어요 근데 단지 제가 남자친구를 진지한 연애상대, 결혼까지 할수있는 상대로 생각하다보니까 생각이 많아지고 다른 커플들이 부럽기도 하고 그래요 남친이 다정한 커플들이요… 남자친구의 원래 성향이고 지금 많이 다정해진편이라 이해는 하지만 평소엔 너무 좋다가도 가끔씩 이렇게 다른커플들이 부럽고 그래서 고민이에요.. 이런 마음을 솔직하게 얘기해봐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남자 친구가 방어적이 않도록 하면서 마카님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연애
#비교
#다정함
#직접대면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1년 넘게 교제 중인 남자친구와 결혼까지도 생각 중이며 매우 사랑하고 그와 함께 있는 시간이 즐겁지만 최근 다른 다정한 커플들과 비교하며 부러움을 느끼고 있군요 남자친구는 본래 상남자 스타일이며 초반보다 많이 다정해졌지만 부러운 감정을 남자친구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다정하고 스윗한 스타일을 좋아하고 남자친구의 성향이 그렇지 않아 마카님의 감정적 필요가 충족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주변에서 다정한 커플들을 보며 상대적으로 부족함을 느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진지한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생각하게 한다면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더욱 깊이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두 분의 관계가 더욱 건강하고 튼튼해지려면 지금 느끼는 감정들을 솔직하게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카님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때 남자 친구가 방어적이지 않게 존중하는 형태로 말을 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비폭력대화(NVC) 방법을 사용해 볼 것을 제언 드립니다 비폭력 대화법은 관찰-감정-욕구-요청 으로 대화하는 방법입니다 관찰(Observation): 판단이 아닌 관찰한 상황과 사실 기술 감정(Feeling): 위 상황과 사실에 대한 감정을 표현 욕구(Needs): 감정과 연결된 욕구 요청(Request): 그래서 상대에게 부탁이나 요청하고 싶은 구체적 내용 예를 들어, 다른 커플이 부러운 상황에 대해 관찰: 00이가 자기 남자 친구에게 장미꽃 선물을 받았다고 했을 때 감정: 부러운 마음이 들면서 욕구: 나도 남자 친구에게 주말에 장미꽃 선물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 요청: 주말에 선물 받을 수 있을까? 이런 방식으로 마카님의 감정과 원하는 바를 표현해 보면 어떨까요?
남자 친구에게 말하기 전에 전문가와 논의를 해 보시면 남자 친구의 입장에서도 상황을 바라보며 좀 더 객관화 해서 마음을 전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