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한지 1년 지났는데 하고싶은 일이 있지만 너무 두려워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졸업 한지 1년 지났는데 하고싶은 일이 있지만 너무 두려워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인도수인
·한 달 전
안녕하세요 27살 남자입니다 졸업하고 직무 교육 봉사 활동 면접 보면서 달렸지만 내가 진짜 하고싶은게 아니라 그냥 남들 처럼 평범 하게 살자식으로 준비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1년 지났네요... 작년 말 부터 내가 하고싶은 일이 뭐고 나의 신념 인생 방향에 고민 하면서 독서 했습니다. 5개월 정도 지나 지금은 찾은거 같지만 막상 부모님께 말하기 두렵고 나이가 많아서 너무 걱정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선형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원하는 진로에 대해 다가가심을 축하드립니다.
#자아/성격
#직장
#가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 전문 코치 이선형입니다. 원하는 진로를 찾았지만 여러가지 고민에 힘드실 마카님께 작지만 응원 드리고 싶어 답변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많이 고민스러울 같아요. 지금껏 해온 것들이 자신에게 진정으로 맞는 길이 아니었다는 깨달음을 얻은 건 큰 용기였을 거예요. 부모님께 말씀드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나이에 대한 걱정이 마음을 무겁게 하겠지만, 마카님께서 진정 원하는 길을 찾으셨다는 것 자체가 멋진 일이에요. 안녕하세요, 마카님. 졸업 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셨지만, 정작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하신 시간이 있었네요. 그리고 독서를 통해 본인의 신념과 인생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하시다가 마침내 하고 싶은 일을 찾으셨군요. 이제 선택을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전, 나이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크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는 과정이 조금 늦게 시작되었기 때문에, 이제 막 길을 찾았을 때 나이에 대한 걱정과 부모님께 말씀드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신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경로가 본인의 진정한 열정이 아닌 사회적 기대나 타인과의 비교로 인해 결정되었던 부분들이, 실제 원하는 바를 찾는 데 있어 일시적인 혼란과 두려움을 가져오게 했을 수 있어요. 하지만 본인만의 신념과 인생 방향에 대한 고민을 깊게 하며 독서 등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자 노력한 점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찾아낸 길에 대해 가족과 솔직한 대화를 나눌 용기가 생길 거라 생각돼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독서와 성찰을 통해 고민한 시간 자체가 소중한 경험이에요. 부모님과의 대화에서는 자신의 고민을 솔직하게 나누고, 왜 그 길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진정성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요. 나이에 대한 걱정도 이해하지만, 진정 원하는 길을 추구하는 데에는 늦은 때가 없다는 걸 기억해 주세요.
마카님께서 현재 느끼고 계신 고민과 불안은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는 과정에서 매우 자연스러운 거에요. 나이가 많다고 느끼시더라도, 사실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알아가는 과정은 어떤 시기에나 발생할 수 있어요. 부모님께 여러분의 꿈과 고민을 솔직하게 나누어 보시면 어떨까요. 지금 걱정하신 것 보다 훨씬 잘 이해 해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자신의 신념과 인생 방향에 대한 고민을 진솔하게 탐색하는 것은 마카님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매우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어요. 이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만큼 자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결국에는 여러분이 진정 원하는 바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현재 하고 싶은 일을 찾았지만, 부모님께 말하기 두렵고 나이 때문에 걱정이라고 하셨어요. 마크 트웨인의 명언처럼,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안전한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따르고 탐험하는 것임을 상기하셨으면 해요. 현재의 두려움과 고민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길을 모험한다면, 장래에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길로 인해 후회하지 않을 수 있어요. 부모님과 솔직한 대화를 나누며 이해를 구해 보세요. 그리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길을 걸으며 삶을 충실히 살아갈 수 있을 거예요. 마카님이 원하는 일을 찾으신 것을 축하드려요~!! 그리고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프리기스
· 19일 전
저도...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