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생기지 않아 이혼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이가 생기지 않아 이혼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럭키제리
·23일 전
결혼한지는 5년차 입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아기를 너무 좋아했고, 결혼하면 당연히 자연스럽게 아기를 갖게될거라 생각했습니다. 처음 2년 정도는 남편이 신혼을 즐기자고 했고 동의하였습니다 3년차에는 영끌해서 집을 사느라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임신 시도를 못하겠다는 남편 말에 기다렸습니다. 4년차에 아기를 갖자고 하니 남편은 원래 본인은 딩크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때 이혼을 할까 했지만 남편이 노력해보겠다고해서 1년째 자연임신 시도, 인공수정 3회를 하였지만 아이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미 3년차때부터 기다리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기다림이 너무 길어 힘드니 시험관을 하자고 했지만 남편은 시험관은 돈이 많이 들어서 자연임신 시도를 더 하자고 해서 산부인과 다니며 배란일만 맞춰서 시도하고있습니다. 난임휴직을 하고싶다고해도 주담대 이자가 너무 크니 안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사주팔자를 보러갔습니다. 사주팔자에서 결혼을 잘못했다고합니다. 저는 6을 주면 남편은 2를 주는 팔자라 제가 무조건 손해인 결혼이고, 결혼전 궁합 안봤냐며 그냥 남동생하고 산다 생각하고 참고 살아야한다고 하고, 애가 안생기면 이혼할거라 힙니다. 원래 더 좋은 남자 만날수있었는데 경솔했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손이귀한 사주인데 남편은 애를 갖든 안갖든 상관 안하는 스타일이라 절대 자연으로는 안되니 계속 살거면 그나마 시험관을 해서라도 아들을 낳아야지만 남편이 아주 조금 나아질거라 합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나니 이혼 생각밖에 나질 않습니다. 다른 사람은 다 행복해보이고 제가 소개해서 결혼한 커플을 보면 저만 불행한거 같고, 주변 사람들은 다 애기 낳고 잘 사는거 같고, 남편이 제 인생을 망친거 같고, 아직 결혼 안한 사람들만 보면 부러워 미칠것 같습니다 어디에 말할데도 없고 이러다 정신병에 걸려 죽을거 같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상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2일 전
남편과 자녀 문제로 갈등중인 마카님께
#결혼/육아
#스트레스
#이혼
#사주팔자
소개글
안녕하세요. 전문 상담사 박상근입니다.
📖 사연 요약
답변을 작성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원인 분석
..
💡 대처 방향 제시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euehdu
· 23일 전
아기를 가져야한다는 부담감과 스트레스는 아기를 생기지 않게 해요.. 마음이 편해야 아기가 생기는거에요.. 남편분이랑 다시 얘기해 보세요.. 그래도 안돼면 서로 생각할 시간을 가져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1642
· 23일 전
시험관하고 있는중인데요. 정부지원되서 9차까지는 개인적으로는 돈 마니 안들어요. 물론 옵션이 들어가면 더 들어가겠지만요. 시험관시술 지원에 대해 공브하시고 남편설득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알너알
· 22일 전
마음이 얼마나 답답하고 아프신지요! 사주를 주시면 다시한번 봐 드릴께요. 년월일시 그중 시간이 중요합니다 두분 같이 주시면 더 좋구요. 참고로 저는 돈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그런게 용납도 되지 않을거구요. 그리고 마음이 젤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빨리 털어내시구요. 그리고 님께서 보시는 주위사람들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두 근심이 있고 다 좋은건 아닙니다. 부러운 마음이 드는건 인지상정 이지만 그보다 님의 행복을 위한것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