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마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dkfnal0486
·한 달 전
남편이 평소에 짜증을 내거나. 아이들한테 화내는걸 보면.. 심장이 두근두근 마구 뛰고 무섭다는 생각이 들고..겁이나요.. 남편은 폭력을 사용하는 사람은 아니고 평소엔 온순해요.. 남편이 본인 성질에 혼자말로 "아이씨" 라고 조용히 읇조리는 말도.. 제 귀에는 "확" 들어와서 그때부터 또 심장이 막 뛰어요...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요즘은 아무것도 하기싫고..누워만있고 싶어요.. 아이들 돌보는것도..엄마라고 아이들이 부르는것도..힘이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남편의 화에 대한 두려움과 아이들을 보는 것이 힘이 듭니다.
#남편
#짜증
#아이들
#심장이두근거림
#무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편의 화를 내는 모습에 무서움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에 대한 부담과 무기력이 보입니다. 마음이 힘들고 무기력한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평소에 온순한 분이라도 갑작스럽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는 모습을 보는 건 정말 겁이 날 수 있어요. 그런 상황에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겁이 나는 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지금 마카님께서 느끼고 계시는 공허함과 의욕 상실도, 그런 스트레스가 쌓여 생길 수 있는 감정들이에요. 마카님은 남편이 작은 짜증이나 화를 내는 것만으로도 두려움을 느끼고 계시네요. 남편이 평소에는 온순하지만, 그의 작은 반응에도 마음이 크게 동요하시고, 이로 인해 일상 생활에도 힘이 들어요. 아이들을 돌보는 것과 엄마 역할을 수행하는 것조차 부담으로 느껴지며, 요즘은 기운을 찾기 어려우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경험을 들어보니, 남편분이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낼 때의 행동이 스트레스 반응을 유발하는 것 같아요. 평소 온순한 모습과 달리 화를 내는 순간이 예측할 수 없다는 불안감 때문에 심장이 빠르게 뛰고 무서움을 느끼는 것이에요. 이러한 지속적인 스트레스 상황은 우울감이나 무력감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마카님이 일상생활에서 힘들어하고 활력을 잃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어요. 우울과 불안, 공황증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상황에서 느끼는 감정은 매우 자연스럽고 이해할 수 있는 반응이에요. 자기 자신을 돌보는 것이 우선이며, 자신을 위한 작은 휴식과 평온한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들과의 시간을 조금 더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가족 활동이나 간단한 취미를 함께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전문가와의 상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거 같기도 합니다. 불안과 우울증상은 같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 빠른 전문가의 만남이 이른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 내면에 있는 감정에 대한 명확성과 원인, 회복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