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한 가정에서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혼한 가정에서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aong
·한 달 전
저를 키워주신건 아***인데 정작 제가 크고 나니 결혼식을 한다고 하니까 10년동안 연락한번 안했던 엄마가 당연한듯이 혼주석에 앉으려고 하십니다. 제가 좋아서 그 큰돈 들여서 결혼식을 하려고 하는건데 엄마 기분에 맞춰서 해야하나 싶어요. 아***도 기분이 안좋으실거고 그냥 결혼식이 끝날때까지 불편한 자리가 될 것 같은데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가족에 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족
#아버지
#엄마
#결혼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오랫동안 연락이 없던 엄마가 결혼식에서 혼주석에 앉으려 하시는 상황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네요. 자신의 행복한 순간을 좋아하는 대로 치르고 싶으신데, 엄마의 기분과 아버지의 기분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서 결정하기가 어려우신 것 같아요. 결혼식이 끝날 때까지 불편한 자리가 될까 봐 걱정이 많으신데, 이런 중대한 순간에서 마음에 맞는 결정을 내리시기까지 정말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어머니께서 오랜 시간 연락이 없었음에도 결혼식에 나타나 혼주석에 앉으시려는 행동은, 장기간 소통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가족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어요. 이 상황에서 어머니의 기분을 맞춰야 할지, 아니면 다른 방향을 모색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것은, 가족 구성원 사이에서의 조화와 각자의 감정을 동시에 고려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 마카님의 결혼식은 마카님과 배우자에게 모두 중요한 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모든 결정이 마카님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방향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상황을 솔직하고 진지하게 아버지와 의논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려운 결정일 수 있지만 마카님이 진정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결혼식을 진행하실 권리가 있으니까요. 가족 간의 긴장을 최소화하며 모두가 상처받지 않는 방향을 찾아보기 위해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을 해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어떤 점에서 어머니가 혼주석에 앉는 것이 싫은지 자신의 마음을 깊게 들여다 보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결혼을 앞두고 어머니, 가족과 관련한 마카님의 마음을 살펴보고 여러 생각등을 정리해 봅니다. 과거 가족 사이에 있었던 여러 문제 들이 결혼식을 계기로 표출되는 과정일 수 있으니 이에 대해 생각을 정리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