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못사귀 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를 못사귀 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레지1234a
·2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초6 학생 입니다~ 저는 전학을 가게 되었어요.. 집안사정 때문에 전학을 기게 되..었는데 안그래도 6학년 이잖아요? 6학년 때는 친구무리가 다 완성 된 시기여서.. 저는 혼자 다녀야하나 싶네요..ㅜㅠ 제가 소심해서 말을 잘 못걸거든요.. 이전 학교에서도.. 저희 무리가 3명 이였는데.. 거기서 살짝 소외감이 들더군요.. 자기들 끼리 화장실 로 가고 저를 피해서 다니고 교실 문까지 잠궈버리더라..고요..제일 믿었던 친구인데..배신딩했어요.. 그래서 친구를 어떻게 사귈지..고민되네요.. 방법을 제발 알려주세요ㅜ 제 고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간관계친구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친구 사귀는 것으로 고민인 마카님께
#친구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
📖 사연 요약
전학을 가서 친구들을 잘 사귈 수 있을지 걱정되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전학이라 함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것이라 많은 어려움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친구들과 친해진다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전학을 가게 되어 많이 걱정되시겠습니다. 전학생이면 담임선생님께서 소개도 해주고 관심을 많이 주시며 도와주실 것 입니다. 친구를 사귀는 좋은 방법은 잘 웃는 얼굴에, 친절하며 배려심 많은 태도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도움을 준다거나 숙제를 알려준다거나 물건을 빌려준다거나 등의 도움을 주면 좋습니다. 같은 반 전체의 학생들과 친해질 필요는 없지만 마음이 맞는 친구 1, 2명정도는 만들어놓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친해지고 싶은 친구의 강점을 빠르게 파악하면 도움이 됩니다. 무엇을 잘한다거나, 착하다거나, 열정적이다거나, 성실하다 등의 강점을 칭찬해주시면 좋습니다. 공통된 관심사에 대한 주제로 말을 먼저 거는 것도 좋습니다. 게임, 예능, 영화 등 친구가 좋아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연스레 친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야기를 할 때 친구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경청해주면서 공감해주면 좋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는 생각이 들면 더 친밀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친구의 말을 듣고 그랬구나~, 그런 일이 있었구나~ 화났겠다~ 이러한 방법들로 친구의 말에 반응을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화자나리
· 2달 전
전학간 첫날에는 학생들이 관심 가져주고 말도 걸겠지요. 이 때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서 모든 학생들에게 활짝 웃으면서 상냥하게 대해봐요. 그러다가 마냥 상냥한 애로 보고 건드릴 수도 있으니 잘 조절하며 대해야 합니다. 만약에 학생들이 관심이 없다면, 일단 마이쮸 같은걸 챙겨가서 관심 있는 친구한테 주는 것도 요즘 아이들한테 인기 있는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좋은 친구를 사귀시고, 좋은 친구가 되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레지1234a (글쓴이)
· 2달 전
@화자나리 감사해요..! 꼭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