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크게 화를 낸 이유를 알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크게 화를 낸 이유를 알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안녕하세요! 18살 고딩입니다.. 며칠 전에 친구가 저한테 엄청 크게 화를 냈었던 적이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글을 남겨요.. 저번에 친구랑 같이 시설에 합숙하면서 여러가지 체험도 하고 게임을 하는 프로그램에 친구 셋이랑 저랑 같이 참가하게 됐어요. 그러다가 밖에서 이야기하다가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오랜만에 옛날 친구 ㅇㅇ이를 만났어요. ㅇㅇ이가 원래 옛날부터 바빴어서 만나기 쉽지 않았어서 원래 같이 다녔던 친구에게 ㅇㅇ이를 소개해주고 같이 이야기를 했는데 제가 너무 오랜만에 만난 친구라서 그런지 너무 신났나봐요. 저는 ㅇㅇ이랑 계속 잘 지냈는지 이야기하고 A라는 친구도 새로 친해진 친구랑 이야기 잠깐 짧게 했고 결국 B만 혼자 있게 됐어요. 그렇게 저는 ㅇㅇ이랑 밖에서 엘리베이터 타는 곳까지 계속 이야기하다가 옆에 있는 친구를 봤는데 그 친구가 엄청 화난 표정을 하고 있더라고요. 근데 제가 물어보기 전에 바로 화를 내면서 어떻게 나를 혼자 두고 친구랑 이야기를 하면서 갈 수 있냐고 ‘너가 그렇게 네 친한 친구랑만 이야기를 하면 나는 혼자 외롭게 있는데 뭐하자는거야?!‘ 이렇게 말해서 저는 미안하다고 근데 잠시 너무 반가워서 그런거라고 미안하다고 했는데 계속 자신을 그렇게 둔 것이 화가 났는지 계속 화를 내더라구요.. ‘너는 내 친구인데, 같이 다니는 친구인데 그러면 안 되지’ ‘나만 이렇게 두면 나는 뭐가 되는거야?’ ’아 *발, 와… 너 진짜 뭐하자는건데?’ ‘야, A는 이야기 짧게 하고 나 챙겨줬는데 넌 뭐하는거냐?’ 라고 엄청 무서운 말투로 화를 오랫동안 내길래 아무말도 할 수 없었던 저는 그만 울고 말았어요. 별로 만날 수 없는 친구여서 잠깐 그랬었던건데 어차피 숙소 들어가면 평소처럼 몇 시간동안 수다를 떨고 말하는 걸 들어줄건데… 그렇게 화를 내다가 제가 울고 있는 걸 보니깐 무섭게 소리를 지르고 한 숨을 쉬면서 숙소로 돌아갔어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아무리 미안하다고 해도 짜증내기만 해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서운했다는 건 이해가 가지만 왜 그렇게 까지 크게 화가 났는지는 이해가 안 가기도 해요. 알려주시면 바로 고치고 다시는 안 그럴게요..
화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HYU00
· 2달 전
너무 당황스러우셨겠어요.. 친구분이 어떤부분에서 화가나셨는지도 이해가 가지만 그렇다고 해서 친구에게 욕을 하는 건 아니라도 생각합니다. 물론 다시 친하게 지내는 건 쓰니님의 마음이고 선택에 달린 일이지만 서운하게 했던 부분에서는 사과하더라도 욕을 한 부분에 대해서도 한번쯤 짚어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많이 속상하셨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