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신념이 있어야 흔들리지 않는다. 신념을 가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jsjha
·2달 전
나의 신념이 있어야 흔들리지 않는다. 신념을 가지고 있고 옳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 과정에서 너의 신념은 틀렸어. 모두 네 착각이야. 이런 말을 들을 수 있다. 곁가지는 수정할 수 있을지 언정 그 뿌리는 흔들리면 안 된다. 마음이 한번 무너지고 배달일이 종종 생각이 난다. 왜 이렇게 그 일이 생각이 날까.. 생각해보면 내가 틀렸다는 자기 의심이 들어서이지 않나 싶다. 사람을 공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 사람의 판단을 부정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자기 의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내 신념이 있어야 하고(내가 먹기에는 맛이 정말 이상했어. 설령 그게 엄마가 아니라고 말했다 하더라도 난 이상했어) 남들에게 비난과 비판 받는 나를 지킬 수 있어야 한다. (그 순간 상처 받았던 감정을 수용해야 한다) 그 이후 상대의 판단이 나와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 이 세 가지 스텝이 다 이루어져야 자기 의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 같다. 한번 해보면 자기 의심이 드는 순간 쉽게 극복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머리로는 알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앞으로 많은 일들을 내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해야 한다. 그 순간 위와 같은 일들이 다시 일어나지 않을 거란 보장이 없다.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늘 그래왔던 것처럼 내가 나를 수용하고 용서할 수 있으면 좋겠다. 하지만 어렵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sjha (글쓴이)
· 2달 전
해도해도 어려운 자기 수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sjha (글쓴이)
· 2달 전
안 좋은 일들이 아예 일어나지 않으면 좋겠지만, 이미 벌어진 일들에 대해서는 내가 나 자신을 치유할 수 있어야 한다. 그 과정이 참.. 모두가 그렇지만 많이 괴로울 수 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writer3927
· 2달 전
배달일이 뭔지 궁금해서 과거의 마카님의 글을 보고 다시 왔어요 ㅎㅎ 언뜻보면 사소한 일일수도 있지만 크게 마카님 마음에 남았던것 같아요. 마카님이 아무래도 앞으로 큰 도전들을 앞두고 있다보니 스스로 마음을 무장하고 흔들리지 말아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계신걸로 보여요 저도 비슷한 상황인지라 많이 공감이 되네요 여태까지 잘 해오셨던 것 만큼 앞으로도 잘 해내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미래에 해야할 도전들에 대해 각오를 다지는것도 좋지만 너무 지나치게 힘이 들어가는것도 좋지는 않아보여요. 어디까지나 지나가는 소리이지만 마카님은 충분히 하실 수 있으니 지금 그대로도, 스스로을 믿고 여태까지 해오셨던대로 그대로 도전해봤으면 좋겠는게 제 부족한 의견이네요 ㅎㅎ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sjha (글쓴이)
· 2달 전
@freewriter3927 맞아요.. 사실 아침에 댓글을 봤는데 옛날 글을 보셨다고 하니까 부끄럽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조금 답장이 늦었어요. 어떻게 보면 별 거 아닌 일인데 유독 마음에 크게 남았어요. 내가 먹기에는 너무 이상했는데 아니라고 막 그러시니까 되게 상처로 남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진짜 정확하신 게.. 저도 이제 큰 도전들을 앞두고 정말 바쁠 예정이다 보니 몸과 마음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한번 아파보고 나니까 또 아프면 안 된다는 생각도 있고, 자유님이 쓰신 글처럼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돼서 긴장을 많이 하고 있어요. 자유님이 어른이시라서 글을 읽다 보면 보이나봐요..ㅎㅎ 화요일날 개강하거든요.. 한번 일단 부딪쳐볼게요. 좀 덜 긴장하고 편한 마음으로 해나가면 좋을텐데.. 그렇게 되기 위한 과정을 겪는 것 같아요. 조언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writer3927
· 2달 전
@djsjha 아 그게 그렇게 보일줄은 몰랐네요 ㅎㅎ 괜히 부끄러우셨다면 죄송해요^^ 저도 마카님 생각에 그리고 동의해요 마카님이 지록위마를 하신것도 아닌데 진상취급하듯 하면 그게 더 이상한거죠 ㅎㅎ 조언이라고 할법한 말들 별거 아니고 그냥 지나가는 의견으로 치부할 수 있는데도 잘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