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남자친구#외로움 전 약간의 우울증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전 약간의 우울증이 있어요. 수시로 눈물이 나고, 슬픔에 잠겨 밤을 지새고, 항상 무기력함에 둘러져있어 삶에 대해 부정적인 사고로 가득 차있어요. 이런 우울한 제 모습도 남자친구는 사랑한대요. 그렇지만 외로움과 우울함이 극심해지는 12시~새벽4시 시간대에 남자친구는 졸려해요. 저 시간대는 당연히 수면시간이 되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잠이 오지 않고, 불안하고 우울함때문에 지옥같은 시간이예요. 남자친구가 당연히 이해가 되지만 애인조차 진짜 우울한 시간의 나를 보듬어주지 못한다고 생각하니 더더욱 슬퍼지곤 하네요. 우울한 내가 연애를 하는게 상대와 나 자신 둘 다 힘들어요. 상대는 감정쓰레기통이 되고, 상대에게 자꾸 기대려하고 그 기대감이 충족되지 못하거나 혹은 나때문에 힘들어하는 상대에게 미안해서 더 심하게 스트레스 받는 것 같아요. 서로 너무 사랑하지만 제가 우울함에서 벗어나지 않는 이상 계속 스트레스받을 것 같은 이 관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ger223
· 5년 전
우울증 치료 3년째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위염 위암 각종 심각한 병에 걸리면 병원가고 입원하고 약먹잖아요. 정신질환도 같아요. 병원다니세요. 의사선생님과 이야기하세요. 남자친구는 의사가 아닙니다. 저도 예전에 그랬던적이 있었고 그 상대방을 너무 힘들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부디 나와 같은 행동 하지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