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주의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완벽주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완벽주의자
커피콩_레벨_아이콘0430양
·일 년 전
엄마가 제 성적에 너무 집착합니다. 절 완벽주의자로 만들려 하는것 같아요. 아, 물론 집착보단 제 시험 점수에 집착하죠. 제 영어 단어 시험에 너무 집착해요. 제가 영어 단어를 고2 수준 단어로 30개를 외우는데 1,2개 힘들 수도 있지 하나라도 틀리면 핸드폰 압수입니다. 제가 다 외웠다고 기세등등하며 100점 맞겠다고 자신만만하긴 하지만 솔직히 속으론 아니에요. '틀리면 어떡하지? 틀리면 압수인데..' 이런 생각도 하고 친구들이랑 같이 얘기하다 헤어지면 바로 우울해지고 시험 생각만 하고.. 제 자신이 싫어지고 있는것 같아요. '난 왜 이리 공부를 못하지? 단어 고작 100점 맞는게 뭐 그리 어렵다고' 이런식으로 생각하고. 제가 어떻게 해야 시험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불안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죽지말고열심히살아보자
· 일 년 전
엄마한테 솔직하게 얘기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유토토
· 일 년 전
만약 그런일이 저에게 생겨도 괴로웠을 거예요.그렇지만 무엇무엇에 의한 스트레스에 깔려살기 보단(저도 그런적이 있기도했지만)오늘하루에 외울 단어를 간단한 노래나 시 구절로 만들어 불러보는건 어떨까요?아니면 철자를 보고 말하며 3번 동안 쓰면서 아는 단어로 근사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부모님께 보여드려보세요(떨리면 그러지 안아도 돼요)분명히 칭찬 하실거예요.아무도 당신을 강요하지 않아요.그렇게 생각하더라도 어머님은 당신을 더 좋은 세상에서 더 좋게 살게 해주고 싶어서 그럴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집가서눕고싶다
· 일 년 전
이게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제 어린시절에 모든 생활 하나하나에 잘못된 경우 휴대폰을 뺏으셔서 왕따를 당한 기억이 있거든요. 저는 그때 죽겠다고 협박을 한 후에 자해를 눈앞에서 해서 충격요법으로 해결했어요.